손권용 센추리21컨트리클럽 대표이사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청평 마이다스 골프클럽을 다녀왔다. 자연이 숨겨 놓은 마지막 휴양지, 그곳에 위치한 청평 마이다스 골프클럽은 완전 무공해, 자연 친화적 환경에 이르기까지 자연이 선물한 아름다움의 극치이며 필드 위에 서는 순간 새로운 신화가 탄생한다.

자연 속의 완벽한 설계로 홀마다 신의 손을 빚은 듯한 18홀 전망을 압도하는 위엄과 여신의 섬세함을 조화한 작품으로 1홀에서 9홀까지 자연적인 지형과 지세를 살려 설계된 밸리 코스(Valley Course), 10홀에서 18홀까지 고대 그리스 시대를 펼쳐 놓은 듯한 마이다스 코스(Midas Course)로 구성되어 있다.

청평 마이다스 골프클럽은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나가는 순간까지 고객들의 눈높이에서 품격 높은 커뮤니티 및 생동감 있는 스포츠 공간으로 자리 매김하고있다.

청평 마이다스골프클럽은 마치 신이 숨겨 놓은 듯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담고 있는 공간이다. 고대 그리스 신들의 숨결 같은 바람과 열정적인 태양, 일상을 잊게 만드는 승리의 기쁨과 푸르른 천혜의 자연이 있는 이곳에서 신화를 만들어 가고 있는 느낌이다.

1홀에서 18홀까지 블라인드 홀(Blind Hole)이 없는 골프클럽으로 티잉 그라운드 82개로 다이내믹한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다.

휴머니즘이 살이 있는 신화를 만든다는 밸리 코스는 플레이어의 탄생을 알리는 1번 홀 대지의 숨결 아폴로, 정확한 티샷이 필요한 2번 홀 트로이의 목마 아킬레스, 강하고 대담한 티샷을 요구하는 3번 홀 신의 선물 포르메테우스, 주변의 경관에 유혹되는 4번 홀 천상의 연주 뮤즈, 다양한 전략을 구사해야 하는 5번 홀 카리스마 머큐리, 높은 위치에 있는 6번 홀 제왕의 하루 쥬피터 , 아름다운 경관을 뽐내는 7번 홀 진주의 매력 헤라, 정확하고 힘찬 드라이브 샷이 요구되는 8번 홀 거인의 정원 아틀라스, 역전의 기회를 노릴 수 있는 9번 홀 분노의 목소리 네메시스로 조성 되어 자연적인 지형과 지세를 살려 설계된 밸리 코스는 골프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 고대 그리스 신들의 유혹이 시작된다는 마이다스 코스는 안정감을 불어 넣어 주는 1번 홀 태연의 자유 가이아, 지능적인 플레이가 요구되는 2번 홀 헤라의 미소 헤라클래스, 착시현상을 일으키는 3번 홀 신기루 포세이든, 무리한 전략을 버려야 하는 4번 홀 요정의 심리 칼립소,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이중성을 지니고 있는 5번 홀 과거와 미래 야누스 , 전체를 한눈에 내려 보며 전략을 세울 수 있는 6번 홀 순결 아테나, 주변이 아름다운 만큼 공략이 까다로운 7번 홀 여신의 낮잠 비너스, One-on의 욕망에 빠질 수 있는 8번 홀 옥석의 빛깔 큐피트, 희비가 엇갈리는 9번 홀 최후의 심판 박카스로 조성되어 고대 그리스 시대를 펼쳐 놓은 듯한 코스로 새로운 신화가 탄생하는 느낌이다.

골프장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그리스 신화를 모티브로 만든 골프장이라 매 홀별 이름도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이름으로 이루어 졌다. 티샷 떨어지는 지점이 넓은 편으로 티샷 하는데 부담이 덜하다. 요즘 추세에 따라 OB(Out of bounds)지역은 거의 없고 코스를 벗어난 공은 대부분 해저드 처리된다.

파(PAR)3홀은 자연 그대로인 상태에서 그린만 조성된 것 같은 느낌을 준다. 그린이 부드럽고 아주 빠르며 관리가 잘된 골프장이다. 국내의 여느 골프장들처럼 산속에 위치한 골프장이지만 오르막 내리막에 의한 고저차가 심하지 않아 페어웨이는 부담감에 크지 않고 벙커의 경우 숫자는 적은 편이지만 개별 벙커들은 크기가 큰 편으로 한번 빠지면 탈출하기가 쉽지 않다. 그린은 대부분 크기가 큰 편으로 좌우로 길게 늘어져 있거나 타원형 모양이 많아 퍼팅에 대한 중요도가 필요하며 언듈레이션(undulation)도 심한 편으로 쓰리퍼팅까지 하는 경우도 허다하다.

최고의 계절 가을에 아름다운 날씨와 좋은 분들 김종규 대표(청평 마이다스gc), 한승구 대표 (가평 베네스트cc), 차정만 대표 (다이너스티cc)와 함께한 즐거운 라운드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