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2017년 10월 20일 운세보기

[오늘의 운세 (별자리 편)] 2017년 10월 20일(음력 정유년 경술(9)월 경진(1)일--별자리 운세)

 

물병자리

간만에 정말 살맛이 나는 하루가 될 것입니다. 사실을 말하면 커다란 실수를 한 셈인데 윗사람의 음덕으로 그 실수가 가려지게 됩니다.

마음 졸이는 하루가 되겠지만 때마침 다행히도 운명의 배려가 예정돼 있으니 그로 인해 보다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겠습니다. 여러모로 일이 순조롭게 풀리니 다른 때에 비해서 수고가 덜어질 것입니다. 나중을 위해서 힘을 아껴두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물고기자리

살다 보면 일이 잘 안 풀리는 때도 있기 마련입니다. 그리 거창하지 않은 소박한 뜻을 세웠음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진척되는 일이 없습니다.

자칫 의기소침해질 수도 있겠으나, 잠시 불운일 뿐이니 머뭇거리지 말고 처음 의도대로 계속 일을 추진하시기 바랍니다. 지금은 때가 아닐 뿐이니 지금 당장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고 낙담하지 마십시오. 면접을 준비하는 사람이나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오늘은 아닌 것 같습니다.

 

양자리

여유를 부리지 말고 일을 처리해야 하겠습니다. 쫓기듯 바쁜 일정이지만 그 속에서 자신도 모르는 새 성장을 위한 축적이 이루어집니다.

기회를 봐 왔던 일이 때를 만난 것입니다. 바라던 것이 있었다면 그것을 이루거나 혹은 구하는 것을 얻게 될 것입니다. 헤어졌던 이성과 연결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저돌적인 모습을 보여도 무방합니다. 의류업자라면 기분 좋은 수익을 얻겠으며 종이에 관련한 종사자도 괜찮은 하루를 보내겠습니다.

 

황소자리

오늘 당신은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 일을 하지만 알아주는 사람이 없습니다. 한 발을 앞으로 나아갈 때가 있으면 두 발을 뒤로 물러서는 때도 있는 것이 세상사는 이치 입니다.

가끔은 다소 손해를 보는 듯 사는 것이 오히려 이로울 수 도 있는 것입니다. 발전도 있겠고 낭패도 있는 하루이니 겸허하게 받아들이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때일수록 자신을 추스르지 않는다면 더 큰 손해를 얻기 쉽습니다.

 

쌍둥이자리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잘 활용하여서 알차게 쓰는 것이 중요한 때입니다. 주위의 상황 역시 당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으니, 활력을 북돋으면서 전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간혹 생길 수 있는 작은 위기에 흔들리거나 좌절하지 않도록 하세요. 주변 사람들이 당신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도 살피도록 하세요. 나쁜 습관을 깨뜨리려면 습관의 원인을 밝히기보다 변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한 하루가 되겠습니다.

 

게자리

오늘은 편안한 마음으로 주변과 조화를 이룰 때일 것입니다. 강인한 카리스마보다는 부드럽고 자상한 매너가 당신에 대한 호감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또한, 두근거리는 사랑의 설렘이 바람을 타고 당신의 마음속으로 들어오네요. 또 넓은 마음으로 상대를 이해하는 것을 보여주며 나를 들어내지 않더라도 존재감을 심어줄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사자자리

운명이 당신에게 매우 호의적인 날입니다. 길운이 당신의 일상을 보호하는 하루가 예상됩니다. 다만 자신의 안일에 만족할 것이 아니라 운명이 당신에게 너그러운 만큼 당신도 이웃을 배려하시기 바랍니다.

착한 사람, 좋은 사람과 함께 하면 화원에 든 것과 같답니다. 멀리 있는 친척보다 가까이에 있는 이웃의 당신의 화원에 물을 대어 주게 됩니다.

 

처녀자리

오늘은 자신이 생각한 일이 과연 옳은 일인지를 한번 생각해봐야 할 때입니다. 지금까지 앞만 보고 달려오는 동안은 주변의 연장자의 조언이 당신의 귀에 잘 들어오지 않았을 때도 많았겠죠.

하지만, 지금은 충분히 마음의 여유를 갖고, 경험자와 연장자의 조언을 듣기 바랍니다. 지나간 과거를 익히는 것이 전혀 쓸데 없는 것만이 아니랍니다. 이는 새로운 묘리를 터득하는, 새로운 변화에 잘 적응할 수 있는 모종이 될 것입니다.

 

천칭자리

그동안 성과 없는 노력에 많이 지쳐 있습니다. 그러나 포기하지 마십시오. 일의 성패는 흔히 완전한 결과가 나오기까지 최선을 다했는지의 여부에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곧 이제까지의 수고와 노력의 결실이 뒤늦게 찾아올 것입니다. 오늘, 그로 인한 기쁨이 적지 않겠으나 여느 때보다 세심한 주의와 조심스런 대인 관계, 분명한 일 처리가 필요할 것입니다.

 

전갈자리

오늘은 몇 차례의 난관이 예상되는 하루입니다. 마음을 단단히 먹어야 하겠습니다. 어떠한 어려움도 사람의 의지보다 더 강한 것은 없습니다.

스스로 깨닫지 못했던 당신의 잠재된 가능성과 불굴의 노력이 당신의 오늘 하루를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 또한 멀지 않은 곳에서 행운이 비추니 낙담하는 것은 반대입니다. 인내의 밭에다 고통을 심었더니 그것이 행복의 열매를 맺었답니다.

 

사수자리

만족스러운 하루가 기대됩니다. 성공운이 당신을 따르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규모가 그리 크지 않습니다. 본래 소박한 성품을 가진 당신이므로 크고 화려한 규모보다는 내실을 기하는 까닭일 것입니다.

지나친 욕심을 경계하는 것, 이것이 당신의 소박한 행복의 비결일 것입니다. 직접적으로 재물이 들어오지는 않겠지만, 물건이나 맛있는 음식을 대접 받을 수 있겠습니다.

 

염소자리

다소 융통성이 요구되는 하루입니다. 어떠한 일에 부딪치더라도 고집을 자제하고 적당히 대세에 합류할 줄도 아는 처세술을 발휘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지나친 고집은 실속 없을뿐더러 오히려 일을 그르치게 할 위험이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알맞은 시기란 저절로 알아서 오는 것이 아니라 준비된 사람에게만 찾아오는 법이라는 것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