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이장우 의원 촉구…홍준표 대표 비판

친박계로 분류되는 자유한국당 이장우 의원(대전 동구)이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출당 조치 중단을 당 지도부에 촉구하고 나섰다.

이 의원은 19일 성명을 내고 “당 윤리위원회가 20일 소집될 예정인 가운데 지도부가 옥중에 있는 박 전 대통령을 강제 출당시키겠다는 발언을 서슴지 않아 심히 유감스럽고, 안타깝다”라며 “달면 삼키고, 쓰면 뱉는 게 세상의 이치라지만 박 전 대통령의 치맛자락을 붙들고 선거 지원을 애타게 목매던 모습이 아직도 생생한데, 1심 재판도 끝나지 않은 상황에 내쫓겠다고 야단법석을 떠는 건 옳지 않다”라고 당 지도부를 꼬집었다.

이어 “엊그제까지만 해도 ‘시체에 칼질하는 것’, ‘정치 이전에 인간적 도리가 아니다’라고 말했던 분이 ‘잘못이 있으면 무한책임을 지는 것이 지도자의 참 모습’, ‘지도자의 가장 큰 잘못은 무능’이라고 180도 돌변한 모습을 보면서 원칙은 없고 일관성도 없는 당 지도자의 처신이 매우 안타까울 뿐”이라며 홍준표 대표를 비판했다.

이 의원은 “당 윤리위가 지도부의 짜인 각본대로 (출당을) 결정한다면 이미 모든 걸 잃어버린 전직 대통령을 또다시 뭉개는 무자비한 당 지도부의 ‘홍위병’으로 기록될 것이고, 국민이나 당원들은 물론 다른 지지자들로부터도 조롱거리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의 안보 무능 등으로 당 지지율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고, 당 구성원들이 단합하고 있는 때에 우리 당을 또다시 혼란과 갈등의 소용돌이로 몰아넣지 말라”며 윤리위에 신중한 판단과 현명한 결정을 요구했다.

이 의원은 “좌파 포퓰리즘 정권이 대한민국을 절벽 아래로 내몰아 국민 불안이 가중되는 중차대한 위기 상황에 국민과 대한민국 구하기에 나서야 할 제1야당이 제대로 된 야당 역할을 하지 못한 채 전직 대통령 출당 문제, 바른정당과의 통합 문제, 당협위원장 사퇴 등으로 혼란과 갈등을 부채질 할 게 아니라 단일대오를 형성하는 것이야말로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한 당과 대한민국을 구하는 유일한 길”이라고 강조했다.

최 일 기자 choil@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