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띠별 운세] 2017년 12월 15일 운세보기

[오늘의 운세 (별자리 편)] 2017년 12월 15일-- 별자리 운세

희망역술원 주간운세 (12월 15일-12월 21일)

 

쥐띠

겉으로 보이는 모습보다는 내실을 기하는 것이 중요한 시기. 직업에 관한 일로 사람을 만나지만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면 보다 적극적으로 행동하자. 하지만 너무 앞서가지 말고 주변의 충고를 따르는 것이 순리다.

소띠

앞 뒤가 막혀있으나 그럴수록 과감히 나서면 좋은 결과가 있는 시기. 상황이 비슷한 사람끼리의 만남이나 허물은 덜어주어야 한다. 친한 사이일수록 거래관계에서 끊고 맺는 일은 확실히 하는 것이 좋다. 사소한 일로 시비생길 수 있으니 조심하자.

범띠

과거보다 현실이 우선이니 지난 일은 과감히 털어버려야 하는 시기. 무슨 일이든 경거망동하면 큰 문제생기니 자중함이 바람직하다. 주위 사람을 믿을 수 없으니 투자 돈 거래 함부로 하면 낭패를 볼 수도 있다.

토끼띠

눈앞의 이익보다 장기적인 안목을 갖고 움직이는 것이 좋은 시기. 분위기가 험악하니 윗사람과 대립 할 일이 생길 수 있다. 남에게 충고하는 말도 지금은 참는 것이 서로에게 이롭다. 어렵고 힘든 사람을 진정한 마음으로 감싸주는 것이 내가 살 길이다.

용띠

느긋한 마음을 갖고 출발하는 것이 의로운 시기. 하고 싶은 일은 많지만 미약하니 너무 앞서가지 말자.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금은 믿는 마음이 무엇보다 필요한 상황이며, 독단적으로 행동하면 일이 틀어지니 주변의 협조 받도록 하자.

뱀띠

말 한마디 행동 하나에도 세심한 주의가 필요한 시기. 사업이든 투자든 축소하는 것이 손해를 줄이는 길이고, 연구 개발에 성과는 있으나 함부로 발설하면 헛수고가 되어버릴 수도 있다. 양심에 가책이 따르는 일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말띠

남을 원망하기 전에 자신의 과오를 먼저 인정해야 하는 시기. 여러 가지 문제로 다툼생기나 남의 가슴에 못박는 일은 하지 말아야 한다. 남을 속이는 행동은 자신에게도 피해가 크니 자제하도록 하자. 가족문제로 고민하나 가족 뜻대로 행하는 것이 순리다.

양띠

실수 없이 잘 지내는 것 만으로도 다행스런 시기. 집에 들어가도 가족이 없는 형상이니 오해는 풀도록 하자. 재물만 추구하다 보면 귀한 인연을 잃게 되니 과욕은 부리지 말자. 남의 일에 나서면 문제가 생기니 참는 것이 미덕이다.

원숭이띠

금전문제로 사람 만나나 방법이 보이지 않으니 답답한 시기. 무슨 일이든 억지로 행하면 문제가 생기니 마음을 잡아야 하다. 타인의 감언이설에 속아 낭패볼일 생기고, 남의 부탁 함부로 받아드리게 되면 분쟁이 생길 수 있다.

닭띠

기분대로 행동하면 일이 틀어지니 꾸준히 한 방향으로 가야 하는 시기. 환경이 불리하고 구설이 많지만 개의치 말고 주어진길 가도록. 임무를 충실히 이행하면 많은 이익생기니 적극적으로 활동하자. 변화의 중심에 있으니 기준을 잡자.

개띠

자존심보다 현실이 우선이니 고개 숙여야 얻을 수 있는 시기. 사업적인 일로 사람을 만나지만 부족해도 수용함이 바람직하다. 아무리 곤란한 지경이라도 불의와는 절대 타협하지 말자. 남의 도움도 지나치면 해가 되니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자.

돼지띠

일보다 휴식취하며 건강에 신경 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 조그마한 허영이나 자존심은 아무 쓸데없으니 자신을 제대로 바라보자. 원한다고 모두가 얻어지는 것은 아니니 무리한 욕심은 부리지 말고, 사소한 실수라도 인정하면 일이 순조로워진다.

정재인 기자 jji@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