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간호조무사협회,대리접수 오늘(28일)까지…홈페이지 접속 불가

28일 오전 9시 47분 기준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홈페이지는 여전히 빠른 접속이 어렵다. 대한간호조무사협회 홈페이지 접속이 여전히 어렵다.

대한간호조무사협회는 홈페이지에 2017년은 모든 간호조무사가 자격신고를 하는 해인 만큼 오는 12월 31일 오후 11시까지 반드시 자격 신고를 해줄것을 당부했다. 

2017년 일괄 자격신고 대상자는 2016년, 그리고 그 이전에 간호조무사 자격을 취득한 사람이다. 자격신고는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자격신고시스템을 이용하여 한국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에서 신청하면 된다.

만일 올해 자격신고 대상자가 2017년에 신고하지 못하고 다음해에 신고하는 경우 2016년과 2017년 2년간 보수교육 내역을 제출해야 한다.

자격신고는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자격신고시스템을 이용하여 한국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에서 신청하면 된다. 본인이 직접 신청하는 것뿐 아니라 대리접수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대리접수의 경우 28일에 접수가 마감된다. 

또한 지난 9월 대한간호조무사협회에서 치과간호조무사 법적 업무 보장 및 치과위생사 의료인 반대 등을 위한 100만 대국민 서명운동이 덩달아 눈길을 끌고 있다.  

조무사협회는 치과 현실을 반영해 법적 업무를 재정립하고 치료 의료기관에서 간호인력과 치과위생사의 직무를 분석, 수행할 수 있는 인력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대한간호조무사협회에서는 지난 9월부터 치과위생사 의료인 반대를 위한 서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이 글 나만 이상하다 생각하는건가요..치과위생사가 의료인이 되든 말든 반대하는건 아니라고 생각하는뎀.. 불리하다 생각들면 대학교가서 치과위생사 하면 되잖아요. 아님 간호대학 가거나!! 서로 차별이 없으면 굳이 대학가서 돈 들여가면서 3~4년 공부 안하죠....",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여전히 접속이 힘들군요", "어제 비하면 오늘은 진짜 나아진거네요.. 아 넘 힘들다" 등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