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무료,다시 최고가 될 수 있을까?'추억 소환'

아이온 무료 소식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이온`이 17일, 정기점검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엔씨소프트의 MMORPG 아이온은 점검 이후에는 무료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엔씨소프트는 아이온 정기점검을 17일 오전 1시부터 오후 4시까지 15시간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으며 정기점검과 함께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REFLY`도 진행된다.

점점 축소되는 온라인게임 시장의 흐름에 따라 규모를 축소하며 기존의 요금제인 월정액제와 시간 정량제 요금제 대신 부분유료화로 변경할 전망이다. 

유료화 뿐만 아니라 아이온의 핵심인 전쟁 콘텐츠의 재미를 강조하기 위해 신규 필드인 라크룸과 해당 필드에 배치된 기지전을 추가 했으며 능력치, 외형, 가치적 메리트가 분명한 장비 아이템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신규 장비의 제작 콘텐츠 재미를 강조했다.

​여기에 신규 및 휴면이용자들의 복귀를 돕기 위해 직관적인 튜토리얼 기능과 직관적인 퀘스트 동선으로 빠르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온 무료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아이온 죽으면 부활 어떻게 하는지도 까먹어버렸다 메르시 부활이랑 깃털로 남이 살려주는거 밖에 머리에없음 ㅋㅋㅋ",

"엔씨가 아이온 오픈하면서 대박칠때 돈욕심만 없었어도 장수하는 게임이었을텐데...말도 안되는 업데이트에 유저들 빠져나가니까 터무니 없는 수입에 욕심부리고 싶어서 캐쉬템 팔아처먹더니 결국 망게임이 되어버렸지...부분 유료화 하면 뭐하노? 대가리에 생각은 유저들 뒤통수 처서 등꼴 빼먹는게 목적인데...",

"테라 부분 유료화 되고 난후 열심히 했는데 왜 부분 유료화가 됐는지 이해 하겠더라.아이온은 서버가 5개로 줄었다니 부분 유료화되도 딱히 하고 싶은 마음이 안나네 얼마나 재미가 뚝 떨어졌으면 서버가 5개? 그정도 숫자면 망하기 직전인데 너무 늦게 부분 유료화 했네" 등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