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동부 컨퍼런스 1위 싸움이 뜨겁다. 지난 시즌 동부 1위, 이번 시즌에도 역시나 선두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보스턴이지만 토론토가 매섭게 추격하고 있어 안심하기 힘든 상황이다. 

2경기 차로 나란히 1, 2위에 올라 있는 두 팀의 맞대결에서 어느 쪽이 기선을 제압할 수 있을까. 동부 선두 경쟁 판도가 유지될지 뒤바뀔지 알 수 있는 보스턴과 토론토의 시즌 두 번째 맞대결은 7일 수요일 오전 9시 30분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온라인 시청은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가능하다.

두 팀은 지난해 11월 보스턴 홈경기장인 TD가든에서 1차전을 가진 바 있다. 당시에는 보스턴이 3쿼터역전에 성공하며 1점차로 힘겨운 승리를 거뒀다. 이번에는 토론토의 홈인 에어 캐나다 센터에서 맞붙는다. 홈에서 25경기를 치러 단 4패만을 기록한 토론토가 홈 이점을 등에 업고 1위 보스턴을 제압할 수 있을지 눈길이 쏠리고 있다.

보스턴은 시즌 초반 16연승을 달리는 등 승리를 거듭하며 동부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올해 들어 4연패에 빠지는 등 다소 주춤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덴버전 이후로 또다시 4연승을 달리며 살아나는 모습이다. 지난 월요일 포틀랜드와의 경기에서는 카이리 어빙, 셰인 라킨, 마커스 모리스, 마커스 스마트 등이 부상으로 결장했지만 알 호포드와 제이슨 테이텀이 활약하며 97대 96 1점차 역전승을 거뒀다.

토론토는 최근 10경기에서 7승 3패의 좋은 컨디션으로 보스턴을 바짝 뒤쫓고 있다. 지난 시즌 동부 컨퍼런스 1위였던 보스턴과 파이널에서 아쉽게 우승을 놓친 클리블랜드의 양강 체제가 될 것이라는 시즌 초반의 예상을 뒤엎고 토론토가 보스턴과 선두 경쟁을 벌이게 된 것이다. 클리블랜드는 보스턴과의 승차가 7.5경기로 한참 뒤에 밀려나 있다. 커리와 함께 NBA 1월의 선수로 선정된 더마 드로잔의 활약으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토론토가 보스턴과의 맞대결에서 승리를 거두며 선두에 한 발 다가설 수 있을까.

두 팀의 경기는 7일 수요일 오전 9시 30분 스포티비 온(SPOTV ON),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현지 영문 해설로 독점 생중계된다.

/주홍철 기자 jhc@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