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라운드 정체]

복면가왕 달마대사(길구봉구 길구) vs 복면가왕 학가이(엑소 백현·빅스 켄 이재환),
복면가왕 병풍맨(류근지) vs 복면가왕 동방불패(손승연)
복면가왕 집시여인(아이비) 추정

 

복면가왕 집시여인이 가수 아이비로 추정되고 있는 가운데 25일 방송되는 '복면가왕'에서는 이에 도전하는 4인의 솔로곡 대결 무대가 공개된다. 

네티즌들에 따르면 2라운드에 진출한 복면가왕 달마대사는 길구봉구의 길구, 학가이는 엑소의 백현이나 빅스의 켄(이재환), 병풍맨은 개그맨 류근지, 동방불패는 가수 손승연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날 방송되는 복면가왕에서는 가왕 후보 결정전 무대를 앞둔 도전자들의 각오가 공개된다.

“왕좌에 앉고 싶다!”, “내가 밑에서 올려다보고 있지만 이제 곧 내가 내려다볼 것이다.” 며 가왕에 대한 굳은 의지를 보인 것. 라이벌들의 강력한 각오를 들은 집시여인은 잠시 주춤하다 “우리 모두 파이팅!” 이라고 외쳐 판정단들의 응원을 받았다.

집시여인의 가왕 방어전 무대가 시작되자 관객들은 모두 숨을 죽이고 무대에 집중했다. 이어 판정단들은 “집시여인에게 내 심장을 소매치기 당했다.”, “집시여인의 향수 뚜껑이 열려 그녀의 향기가 온 스튜디오에 퍼진 느낌이다.” 등의 평을 전해 집시여인의 두 번째 방어전 선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그러나 집시여인의 왕좌를 노리는 상대 복면가수 또한 “불가항력 같은 존재다.” “감히 넘어가려는 생각을 못하고 그냥 기대 쉬어야 하는 높은 벽이다.” 라는 극찬을 받으며 판정단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초고수이다.

두 고수의 불꽃 튀는 대결에 신봉선은 “어린 시절 인형 두 개가 다 갖고 싶은데 엄마가 하나만 가지라며 빼앗아 간 생각이 난다. 둘 다 놓치고 싶지 않다.” 며 결정이 쉽지 않음을 표현했다. 첫 번째 가왕 결정전부터 대위기에 직면한 집시여인이 과연 왕좌를 시켜낼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날 2라운드에 진출하게 된 ‘달마대사’, ‘학가이’, ‘병풍맨’, ‘동방불패’ 등 복면가수 4인은 지난주 듀엣곡과는 180도 다른 반전 무대를 선보이며 대결에 흥미를 더했다. 듀엣 무대에서 미처 다 선보이지 못했던 기량을 솔로곡에서 대방출한 것이다.

복면가수들은 아이돌의 최신 댄스곡부터 가창력을 필요로 하는 노래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모두 완벽하게 소화해 스튜디오를 발칵 뒤집어 놓았다. 과연 어떤 노래들이 복면가수 4인에 의해 재탄생했을지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이중에서도 한 복면가수는 애절한 발라드 노래로 스튜디오를 적셔놓았는데 무대 도중 감정에 북받친 듯 왈칵 눈물을 흘렸다. 이후 무대 뒤에서 잠시 감정을 추스르고 다시 무대에 오른 그에게 판정단들은 뜨거운 격려의 박수를 건넸다.

1라운드에서 그를 비가수로 판단했던 유영석은 진정성이 묻어나온 복면가수의 무대를 본 후 “제가 지난주에 미쳤나봅니다.”, “아주 높은 클라스의 가수입니다.” 라며 자신의 의견을 정정했다.

이외에도 지난 주 듀엣곡 대결에서 폭발적인 무대로 큰 화제를 모았던 한 출연자는 이번 주에도 매 라운드마다 극과 극의 노래를 선보여 판정단들을 황홀함에 빠트렸다는 후문이다. 특히 판정단으로 자리한 지호는 “이 무대를 직접 볼 수 있다는 사실이 행복하다.”, “여기 있는 우리 모두가 행복한 사람이다.” 라며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복면가수는 파워풀한 성량으로 스튜디오를 가득 메웠다. 엄청난 실력에 청중들의 탄성이 이어진 가운데 판정단으로 자리한 딘딘은 “저분에게 미세먼지가 안 닿고 감기가 안 걸리게 나라에서 성대를 보존해줬으면 좋겠다.” 라며 복면가수의 국가대표급 노래 실력에 감탄했다.

다른 판정단들 또한 그의 노래 실력에 “크게 컨디션에 난조가 없다면 여름까지 볼 수 있을 것 같다.” 며 그가 집시여인을 밀어내고 새로운 가왕으로 등극할 것이라는 속내를 비췄다.

하지만 그와 대결할 상대 복면가수 역시 결코 간과할 수 없는 실력파 가수로 라운드를 거듭할수록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장르를 넘나들며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주는 이 복면가수에 김구라는 “전천후 음악인이 될 가능성이 큰 가수다.” 라며 칭찬했다.

가왕 집시여인의 자리를 위태롭게 만들며 판정단을 매료시킨 복면가수들은 이번 주 일요일 오후 4시 50분 ‘복면가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