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차 경찰공무원시험 일정을 살펴보면 앞으로 약 1주일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학과공부나 직장 생활을 하면서 수험 생활을 함께하기란 절대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잘 알고 계실겁니다.
수험 생활을 시작하기에 앞서 공무원 시험에 대해 잘 아는 것이 중요하고 처음부터 제대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답니다.
수험생들에게 있어 시간관리는 합격의 결과물이라고도 할 수 있답니다.

수험생활의 시작은 시험과목에 대한 기본 개념이 정리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첫 단추가 참 중요합니다.
누구에게나 첫 단추를 어떻게 채우느냐가 중요하듯 공무원 준비를 하는 과정에 있어 기초이론학습을 철저히 하면서 개념을 확실히 정리할 수 있는 학습체계는 상당히 중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무엇이든 기초 개념부터 다시 잡으며 차근차근 단계를 거치는 것이 좋습니다.

수험생활을 시작하기 전 내가 왜 공무원 공부를 해야 하는가에 대해 진지하게 되짚어 보며 무언가를 이루기 위해서는 확고한 목표가 필요합니다.
수험생활 중 가장 중요한건 끝까지 흔들리지 않는 목표의식이며 일년정도의 고생이 30년을 보상해줄 수 있으니까요.

처음 경찰수험생활을 시작하는 초시생들은 경찰시험공부를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하실 텐데요. '초보수험생’과 ‘장수생’은 분명히 다릅니다.

목표하는 시험부터 하루 중 공무하는 어떤 공부를 하더라도 기본이론을 탄탄하게 다지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기본이론이 되어있지 않으면, 문제를 풀 때도 이해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높은 점수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대전중앙경찰학원 실장 김기현

확고한 목표를 세우고 수험생활을 할 각오가 되었다면 되도록 빨리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대학 졸업반에 수험생활을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으나, 현재는 갈수록 시작하는 나이가 어려지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계획으로 시험 준비하신다면 합격은 물론이고 멋진 경찰공무원이 되실 수 있습니다.

수험생활은 누구도 강요한 것이 아니며 자신이 선택한 길이므로 최선을 다해 시간을 활용해야 합니다.
어려운 시험이지만 절실히 도전한다면 분명 합격에 가까워질 것입니다.

“포기하지 않는 사람만이 결국 합격합니다! '

강정의 기자 justice@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