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 하이푸로 절개 및 출혈 없이 치료 가능해
자궁근종, 하이푸로 절개 및 출혈 없이 치료 가능해
  • 신성재 기자
  • 승인 2018.03.2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궁근종은 자궁 대부분을 이루고 있는 평활근에 생기는 양성종양을 말하며 대표적인 여성질환 중 하나다. 개인에 따라서 발생하는 위치, 개수, 크기가 모두 다른 이 질환은 일상생활에 문제가 없다면 경과를 지켜보게 되는데, 크기가 작더라도 생리통, 부정출혈, 생리 과다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른 치료가 필요하다.

근종의 크기가 크다면 방광과 자궁을 압박해 잔뇨나 빈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자궁질환이 의심되는 증상이 지속된다면 의료진을 통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방법을 찾아야 한다. 

자궁근종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환자에 따라서 수술 여부는 달라질 수 있다.

만약 수술적인 방법을 원하지 않거나 향후 임신 계획이 있다면 하이푸 시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하이푸치료는 고강도의 초음파 에너지를 한곳에 모을 때 발생하는 고열로 치료 병변을 괴사시키는 시술로 무출혈 및 비절개로 진행돼 통증 및 흉터의 걱정을 덜 수 있다.

이지스로앤산부인과 선릉점 이재성 원장은 “자궁근종 조직만을 차별적으로 치료하기에 정상적인 자궁의 기능을 보호할 수 있다. 치료 이후에도 임신 및 자연분만이 가능해 자녀계획이 있는 젊은 연령대에게 적합한 수술로 평가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하이푸 치료는 대장 천공, 피하지방 열 손상, 하지 신경 손상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하이푸 시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야 높은 시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실시간 핫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