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아마존에 대해 꼬집고 나섰다.

3일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아마존이 그들의 '배달원'(Delivery Boy)으로서 미 우체국에 거대한 비용을 부담시키고 있다"면서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은 옳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아마존은 그들의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미국의 납세자들이 부담하도록 해서는 안 된다. 수십억 달러 규모다"라고 덧붙였다.

또 트럼프 대통령은 "이는 미국 및 납세자들에 정당하지 않다. 아마존은 우체국에 정당한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출처를 명확히 밝히지 않은 한 보고서의 내용을 인용하며 "우체국이 아마존 소포를 배달할 때마다 1.47달러의 손해를 보고 있다"면서 아마존에 1년에 수십억 달러의 보조금을 지급하는 것과 같은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아마존은 우체국에 더 많은 돈을 지불하게 될 것이다. 그것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미국 도처의 많은 소매업체가 파산하고 있다. 그것은 큰 문제"라면서 소매업체의 파산을 사실상 아마존의 탓으로 돌렸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바보들이나 이보다 더 못한 사람들만이 우편 시스템에서 잃는 돈을 아마존을 통해 번다고 말한다. 그들은 손해를 보고 있으며 이것은 바뀔 것이다. 또 완전히 세금을 납부하는 우리의 소매업체들은 도처에서 문을 닫고 있다. 평평한 경기장이 아니다"면서 아마존을 압박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