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공정률 90%… 관광산업 활성화 기여 전망

사진은 오는 6월 준공을 앞두고 있는 간월호 관광도로 모습

세계적인 철새도래지인 천수만을 끼고 도는 간월호 관광도로가 오는 6월 준공될 전망이다.
간월호 관광도로는 해미면 전천리와 인지면 모월리를 잇는 총연장 13.96㎞의 왕복 2차로의 신설도로다.

시에 따르면 충남도가 시행하는 간월호 관광도 개설사업은 현재 공정률 90%가 넘었으며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이 도로는 지난 2011년 착공돼 그동안 국비 339억 원과 도비 155억 원 등 총 494억여 원이 투입된 사업이다.
시는 그간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국토교통부와 기획재정부 등 중앙부처와 충남도를 수십 차례 방문, 예산확보에 주력해 왔다.

특히 시는 수시로 주민설명회를 열고 사업 취지와 공사 진행상황을 알리는 등 주민 불편사항이 없도록 힘써 왔다.
간월호 관광도로가 개통되면 교통여건 개선은 물론 천수만, 간월도와 해미읍성, 해미순교성지 등 인근의 관광·문화 자원이 입체적으로 연결돼 관광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시는 간월호 관광도로를 천수만 자전거도로와 간월호 아라메길과 연계해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간월호 관광도로가 본격 개통되면 지역관광자원의 효과적인 활용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며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주민 불편 사항 해소에 힘써 나가겠다” 고 말했다.
서산=윤기창 기자 kcyoon21@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