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보건소에서는 체중조절이 어려운 지역주민을 위한 ‘아자! 비만탈출’ 프로그램 참가자 80명을 오는 5월 2일부터 9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자! 비만탈출’ 프로그램은 5월 14일부터 7월 6일까지 두달간 점핑하이 홍성점과 재키스피닝 와이와이짐에서 주 3회 운영될 계획이다.

주요내용은 트램폴린을 이용한 점핑운동과 자전거를 이용한 스피닝운동, 영양관리 및 통합건강관리 서비스 등이다.
지역주민 중 체지방률 25% 이상 남성, 30% 이상 여성이면 참여 가능하며 홍성군 보건소에 방문, 사전검사를 받아 참여대상 여부를 판단하게 된다.
군은 그동안 운영해 온 점핑 비만관리교실이 체중감량에 효과적이여서 군민들의 호응이 매우 높았다고 밝혔다.
전년도의 경우 4회 모집에 참여인원만 총 200여 명에 이른다.|

또한, 내포지역 참여자 수가 점차 늘어남에 군은 올해부터 모집인원을 확대하고 운동학원을 홍성, 내포 2개소로 늘려 진행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내 운영이 어려운 전문운동기구를 활용한 외부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함에 따라 더 많은 대상자들이 본인에게 맞는 운동에 참여 가능하다” 며 “대상자로 선정되지 않더라도 지역 내 운동학원과 연계 수강료 할인 및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는 Health-디자인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홍성=김석진 기자 sesmann@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