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에 깁스 한 채 단식 농성장 복귀 ... "악플 방치" 네이버 고소 방침도

'드루킹'특검을 요구하며 국회 본청앞에서 단식농성을 계속 중인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 6일 농성장에서 자세를 바꾸며 괴로운 표정을 짓고 있다. 연합뉴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드루킹 특검 수용을 촉구하며 단식농성을 벌이던 중 30대 남성에게 폭행 당하는 사건이 벌어졌지만, 김 원내대표는 병원치료를 마치고 국회 본청 앞 단식농성장에 복귀했다.

  김 원내대표는 지난 5일 오후 2시 30분쯤 국회 본관 앞에서 단식농성 중 잠시 화장실에 가기 위해 계단을 오르는 순간 김 모(31) 씨가 악수를 청하는 척 다가와 턱을 한 차례 가격, 폭행을 당했다.

  이후 김 원내대표는 병원에서 편안하게 치료를 받아야 할 상황임에도 단식농성 중단 여부에 대한 언론의 취재가 잇따르고, 실제 일부 언론에서는 김 원내대표가 단식을 중단할 예정이라는 추측 보도까지 냄에 따라 목에 깁스를 한 채 이날 밤 늦게 단식농성장에 복귀했다. 

  한편, 김 원내대표에 대한 폭행사건으로 국회가 더욱 냉각될 전망이다. 당장 자유한국당은 이번 폭행사건을 테러로 규정하고 배후설을 제기하는 등 더욱 강경한 태도로 돌아섰다. 특히 김 원내대표를 조롱하는 악의적인 댓글을 방치했다며 네이버를 상대로 민·형사상 책임을 묻겠다고 나서는 등 격앙된 태도마저 보이고 있어, 국회정상화가 더욱 요원해질 전망이다.

  김재명 기자 lapa8@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