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에는 초·중·고등학교를 모두 걸어서 다닐 수 있는 아파트가 뚜렷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초·중·고가 도보권에 있는지 여부에 따라, 시세나 집값이 많이 갈린다. 자녀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교육환경을 제공해주고 싶은 학부모 수요가 늘어 이같은 학세권 단지들이 이목을 사로잡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초·중·고를 모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아파트의 경우, 아이들은 학창시절 내내 안전하게 키울 수 있고, 이를 중심으로 학원단지나 도서관, 독서실 등의 교육시설이 함께 자리해 뛰어난 면학분위기도 조성되는 경우가 많다. 이에 3040세대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학세권 단지는 뚜렷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초·중·고등학교에 유치원까지 도보로 누릴 수 있는 아파트가 있어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방건설이 5월 분양 예정인 의정부고산 대방노블랜드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의정부고산 대방노블랜드는 의정부의 민락2지구 옆에 위치한 고산지구 C5블록에 위치하며, 단지 바로 앞에 중학교와 고등학교가 신설(예정)되며, 유치원, 초등학교는 공원 너머 가까이에 신설(예정)되어 모두 도보 통학이 가능한, 우수 학세권 단지이다.

게다가 단지 옆 상가 너머로는 부용천과 부용산이 보이며, 동쪽으로는 용암산이 접해있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옆 상가 및 단독택지는 5층 이하로 계획되어 탁 트인 영구조망권도 보장된다. 이에 걸맞게 의정부고산 대방노블랜드는 전세대 남향 위주의 구조와 넓은 광폭거실을 제공한다.

의정부 고산 대방노블랜드가 위치한 고산지구는 의정부에서 급부상한 민락2지구 옆에 있는 공공택지지구로, 구리-포천고속도로가 인근에 위치하여 강남까지 30분대에 진입이 가능하다. 또한,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 YG K-POP클러스터, 뽀로로테마파크 등 수도권 최대 복합문화단지가 조성될 계획으로 향후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의정부 고산 대방노블랜드는 지하 2층~지상 19~25층, 10개동 규모로 총 932가구가 들어서며, 73~74㎡, 84㎡ 평형으로 구성된다.

고산지구 최초로 입주민을 위한 실내수영장이 설치되며 게스트하우스, 실내골프연습장, 키즈룸, 북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제공되어 고품격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의정부 고산 대방노블랜드는 2020년 11월 입주예정으로,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 882번지에 위치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로 문의가능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