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대학생 대상 교정시설 설계 아이디어 공모

법무부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정시설 건축 전문가 양성의 토대를 마련하고 교정시설에 대한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한 ‘법무부 교정시설 설계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그동안 일반에 잘 알려지지 않았던 교정시설에 대하여 정부와 국민이 함께 논의하는 장을 만듦으로써 교정시설 건축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유도하고, 사회의 안전을 책임지는 중요한 건축물이라는 국민 공감대를 확산하는 계기로 만들 계획이다.

공모전의 주제는 ‘21C형 교정시설 표준모델(Prototype) 설계: 수용자 200명 규모의 미니교도소’이며, 대한민국 국적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습니다. 참가 신청은 6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 이메일(wonneo@korea.kr)을 통해 할 수 있다. 또한 법무부는 공모전 참가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교정시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시설 견학을 계획하고 있다.

시상은 대상 1팀(법무부장관상 상금 400만원), 최우수상 1팀(법무부장관상 상금 200만원) 등 총 6팀에 대해 법무부장관상과 함께 총상금 94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되며, 10월 26일 ‘교정의 날’ 행사장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법무부 교정본부 홈페이지(www.corrections.go.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