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슬로시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

사진은 지난 18일 열린 ‘상반기 슬로시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모습

태안군은 여유롭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생태 1번지 국제슬로시티 태안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은 지난 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각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슬로시티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각 분야별 슬로시티 추진상황과 관련 시책들에 대해 부서별로 보고했다.

이날 보고회에선 슬로시티 태안 발전을 위한 각 부서별 주요 실천사항을 공유하고 상호 의견 제시와 토론시간을 가졌다.

군에 따르면 슬로시티는 ‘주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지역 고유의 전통문화와 자연환경에 기반을 두고 여유롭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국제운동이다.

군은 지난해 5월 ‘국제슬로시티 호주총회’에서 천혜의 관광자원을 토대로 국제슬로시티 인증을 받은 바 있다.
군은 앞으로 슬로시티 국제 가이드라인에 맞는 총 71개 시책을 21개부서가 추진할 예정이다.

앞서 군은 지난 1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장희정 한국슬로시티본부 사무총장을 초청, 슬로시티 운영위원 15명을 대상으로 슬로시티 관련 교육과 각종 현안사항 논의 등 ‘자연과 사람이 편안한 생태 1번지’ 태안 건설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 관계자는 “태안군이 슬로시티 명품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미래세대의 가치를 소급 적용해 지금부터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자 한다”며 “교육과 홍보를 늘리는 등 주민들이 슬로시티로 지정에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힘 쏟겠다”고 말했다.

태안=윤기창 기자 kcyoon21@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