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다이어트에 매진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 본격적으로 얼굴살 관리부터 몸매 관리까지 군살 없는 갸름한 얼굴과 S라인 몸매를 만들기 위해 단기간 살 빼는 법, 허벅지살 빼는 법 등 살 빼는 운동에 대한 동영상 컨텐츠 역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단기간의 식이요법과 다이어트만으로는 턱살, 볼살, 이중턱살 뿐만 아니라 복부, 엉덩이, 허벅지, 팔뚝 등 특정 부위에 집중되어 있는 지방을 원하는 만큼 제거하기에는 한계가 있다. 이런 경우 얼굴지방흡입 및 전신지방흡입 수술을 통해 단기간에 눈에 띄는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있어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얼굴지방흡입 및 전신지방흡입 수술은 피부 밑에 축적된 불필요한 지방층을 흡입, 제거하는 시술이다. 지방세포 수 자체를 감소시키는 방법으로 한번 흡입하면 좀처럼 다시 생겨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전체적으로 얼굴 및 신체에 지방이 많은 경우, 빠르고 효과적인 결과가 보여지는 지방 흡입 수술이 적절한 처방이라 할 수 있다. 

지방흡입 수술 시 에는 지방의 양이 얼마나 되는지 파악하고 피부의 두께, 탄력 등을 정확히 분석하여 진행해야 한다. 또한 수술 부위 최소절개를 통해 진행하여, 흉터 걱정 없이 개인의 특성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며, 수술 후 지방 분해 주사 및 승모근 보톡스 등과 같은 시술을 병행하여 더욱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지방흡입 수술이 아무리 대중화된 수술이라 할지라도 무조건 많은 양의 지방을 흡입하거나, 저렴한 가격, 비용만을 고려하여 병원을 선택하는 것은 삼가야 한다. 성공적인 수술을 위해 집중적으로 눈 여겨봐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수술을 전문의가 집도하는 것과 첨단 장비를 구비하고 있으며, 비상상황에 대처가 가능한 안전 시스템이 갖춰져 있는지, 다양한 케이스의 결과가 확인되어 지는 가 등 다양한 부분을 꼼꼼히 따져 봐야 한다. 전문의와의 1:1상담을 통해 전체적인 균형을 고려하지 않고, 무분별하게 지방을 제거한다면 수술 후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요철 현상, 피부가 근육에 붙으면서 발생하는 섬유화 현상 등 심각한 부작용을 겪을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유노 성형외과의원 권준성 원장은 “지방 흡입은 피부밑의 피하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 방법으로 잘하는 병원을 선택할 때는 해당 병원에 최신 의료장비가 마련돼 있는지, 수술 후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이뤄지는지 등을 꼼꼼히 따져 봐야 하며, 반드시 풍부한 임상경험이 있는 전문의에게 충분한 1:1 맞춤 상담을 받은 뒤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