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지속적인 경제 불황으로 인한 소비 침체로 음식관련 자영업자들이 큰 운영난을 겪고 있다. 특히 프랜차이즈의 경우라면 본사에 지불하는 비용의 부담으로 인해 장사를 접거나 업종을 변경하는 사례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프랜차이즈의 어두운 경기전망 속에서도 가맹문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창업 아이템으로 삼겹살 프렌차이즈가 주목 받고 있다.

안정적이면서 지속적으로 음식점을 운영하기 위해선 좋은 식재료가 우선돼야 한다. 맛과 품질이 검증된 식재료는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는 동시에 매장을 방문하게 되는 계기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경기 불황 속에도 창업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뜨는 프랜차이즈로 숙달돼지를 꼽고 있다.

뜨는 프렌차이즈 ‘숙달돼지’의 가장 큰 장점은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 지원 정책 중 업계에서 최초로 도입한 ‘2년 매출 보장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 것인데, 이는 매장 오픈 시에 2년의 매출을 보장해주어 업종 전환 창업이나 요즘 뜨는 사업 아이템을 찾는 초보 창업자들도 부담없이 창업을 시작할 수 있으며, 본사에서는 국내 유일의 미트랩(고기 연구소)을 설립해 전 매장의 표준화된 맛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돼지고기 중에서도 1+ 최고 등급의 돼지만을 선별하고, 잡내가 적고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성인병 예방에도 좋은 돼지를 사용한다. 이곳에서만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쫄깃함과 부드러운 맛이 고객 찬사로 이어진 숙달돼지는 그 맛의 칭찬이 끊이지 않아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로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월 3백만 명이 이용하는 맛집 서비스 앱 ‘망고플레이트’에서 전국 삼겹살 맛집 중에서도 고평점인 4.8점을 받아 1위를 기록하였으며, 인기 맛집 프로그램 ‘식신로드’에서 미식가 이상민이 인생 삼겹살이라는 극찬을 하기도 했다.

뜨는 프렌차이즈 숙달돼지 관계자는 “프렌차이즈 식당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꾸준히 창업 상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고기마다 실명제로 누가 어디에서 도축했는지 숙성에 대한 부분도 알 수 있어 더욱이 믿고 먹을 수 있는 곳으로 매일같이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어 많은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아이템을 찾는 예비 창업자들이 인기 창업 아이템으로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것 같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