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 능수어린이집과 함께 아동학대예방캠페인
충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 능수어린이집과 함께 아동학대예방캠페인
  • 김완주 기자
  • 승인 2018.07.1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내 아동학대 예방, 지역주민이 먼저 나서야
충청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이 11일 능수어린이집과 함께 아동학대예방캠페인과 함께 바자회 후원금 전달식을 하고있다

충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고승곤)이 11일 능수어린이집(원장 김지원)과 함께 일성능수아파트 단지에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 캠페인과 바자회를 통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이 날 바자회에서는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홍보사진 과 아동학대 유형, 신고절차 등에 대한 안내를 위한 판넬을 전시하였으며, 아동학대 신고번호(112)가 인쇄 된 홍보용품을 배포하는 등 아동학대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활동을 했다.

더불어 능수어린이집 원아들과 학부모들이 함께 모금한 금액으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바자회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은 학대피해아동 및 빈곤아동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고승곤 충청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은 “학대피해아동을 조기에 발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에 항상 주변에 관심을 가져달라”며, “전달받은 후원금으로 충청남도 내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충청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이 더욱 앞 장 서겠다”고 말했다.


김지원 능수어린이집 원장은 “전달 된 후원금이 충청남도 내 아동학대를 근절하기 위해 사용되었으면 좋겠다”라고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2017년에 발간 된 2016 전국아동학대현황보고서에 따르면, 2016년 기준 전국 아동학대신고접수 건수는 2만 9671건으로 2015년(1만 9203건) 대비 64.7% 증가한 수치이며, 충남도아동보호전문기관은 2000년 10월에 개소하여 아동학대 신고접수 및 전화상담, 현장조사 및 위기개입, 상담 및 치료서비스, 아동학대 예방교육 및 홍보활동, 자원상담원 및 자원봉사자 교육 및 관리를 통해 아동학대예방활동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천안=김완주 기자 pilla21@gg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