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나이보다 어려보이기 이해 필러, 보톡스 쁘띠성형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피부가 점점 탄력이 떨어지면 이중턱과 주름이 생기게 되고 나이들어 보이는 인상으로 보일 수 있는데 처진 볼과 무너지는 턱선, 얼굴라인을 해결하기 위해 피부의 근본적인 탄력 저하를 개선하는 얼굴 실리프팅 시술이 주목받고 있다. 

이중턱과 처진 피부는 올려주고 피부 탄력은 꼼꼼하게 채워주는 실리프팅시술은은 녹는 실을 이용하는 녹는 실리프팅과 V라인, 처진 피부에 탄력을 만들어주는 처진얼굴리프팅, 이중턱리프팅, 볼살리프팅 등 다양한 종류로 나뉘어진다. 

갸름한 V라인을 만들어주는 실리프팅은 턱이나 눈가, 볼, 팔자 라인과 같이 처진 피부 라인을 회복시켜주며 인체에 무해한 녹는 실을 피부 진피층에 주입하여 피부를 당기는 시술로 절개 없는 비수술적 방법이다. 얼굴실리프팅은 새로운 콜라겐을 재생성하여 피부주름, 탄력, 처진 볼과 턱살을 개선하며 혈액순환을 촉진시킨다. 브이라인리프팅은 시술이 간단하며 시술 직후 즉각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다양한 연령층에게 주목받고 있다. 

어려보이는 동안외모 이미지 개선과 피부결이 좋아지며 얼굴이 전체적으로 생기있어 보이는 팔자주름 리프팅과 브이라인리프팅은 1회만으로도 효과적인 교정이 가능하다. 녹는 실리프팅 시술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1:1 실리프팅 맞춤 진료하는 차앤유 유종호원장에게 인터뷰를 요청했다. 

Q. 비수술 얼굴 실리프팅 효과는

절개 없이 간단하게 피부탄력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인 얼굴실리프팅은 피부 내로 특수한 의료용 실을 삽입한 뒤 당겨주어 볼살, 이중턱, 이마주름, v라인, 광대뼈 등 다양한 부위의 주름과 팔자주름 개선 효과가 있다. 처진피부 탄력 고민을 해결하는데 효과적이며 녹는 실을 이용하여 시술 시간이 짧은 편이고, 통증·부기·부작용에 대한 부담이 적어 일상생활로 빠르게 복귀해야 하는 환자들에게 적합한 시술이다. 

얼굴 V라인리프팅은 필러나 보톡스로 어려웠던 이중턱 개선이 가능하고 목주름과 같이 깊고 미세한 주름에도 효과적이며 시술 당일 세안,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부기와 멍이 심하지 않는 간단한 비절개리프팅 시술로 처진 턱과 볼, 턱선, 팔자 부위를 실로 당겨 고정시켜 잔주름을 개선하며 만에 하나 부작용이 있을 경우엔 실을 제거하면 되므로 안전성이 높다. 

얼굴실리프팅은 환자의 특성과 피부상태에 따라 가장 적합한 맞춤 1:1 리프팅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속에서 녹는 실을 삽입하는 녹는실리프팅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얼굴잔주름 개선과 피부미백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실리프팅에 쓰이는 의료용 녹는 실은 인체 내에서 안전하게 분해되며, 콜라겐 활성을 유도하여 근본적인 탄력 개선을 도와 지속력이 높은 장점이 있다. 

Q. V라인실리프팅 시술 전 고려해야 할 점은

만족 높은 V라인 실리프팅 결과를 위해선 무엇보다 의료진의 숙련된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하다. 개인의 얼굴형과 피부 탄력, 상태에 따라 당기는 힘을 조절해야 하고 피부타입에 알맞은 방식으로 특정 부위에 주안점을 두며 미적감각이 있는 피부과나 성형외과나 전문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사람마다 주름의 깊이, 안면 근육의 방향과 움직임이 다르므로 실의 모양도 중요하지만 실을 견인하는 포인트와 힘이 얼굴 형태에 부합해야 한다. 얼굴리프팅시술 가격비용이 저렴하거나 광고성 실리프팅후기보다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실이 허가받은 정품인지, 시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종이나 붓기, 멍을 최소화하는 실리프팅잘하는곳인지 살펴봐야 한다.

동안시술인 얼굴 실리프팅은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미팅, 결혼식이나 면접 전 시술을 받는 경우가 늘고 있다. 리프팅비용이 합리적이면서 V라인을 원하거나 잔주름, 늘어진 피부와 처진 볼, 턱선을 개선하고 싶은 이들에게 효과가 있으며 안면윤곽 성형수술처럼 절개 후 뼈를 깎는 방식이 아닌 비수술 방법으로 위험 부담이 적고 안전한 장점이 있다.

탄력있는 피부로 개선해주며 실의 모양과 성분, 의료진의 실력에 따라 유기기간 및 리프팅가격이 달라지므로 충분한 상담을 통해 용도에 맞는 시술 방법으로 받아야 한다. 시술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환자 중심으로 안전하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얼굴리프팅 시스템을 갖춘 리프팅잘하는곳인지 고려해봐야 한다. 

Q. 얼굴 브이라인리프팅 시술 후 주의사항은

부기가 있을 경우 자기 전 다리보다 머리를 좀 더 높게 하면 빠른 부기제거가 가능하다. 실리프팅 후 3일까지는 가급적 부드러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리프팅 후 얼굴, 경락 마사지는 3개월정도 이후부터 받는 것이 좋다. 또한 충분한 휴식과 비타민C 섭취는 콜라겐 재생에 도움이 되며 의료진과 사후관리 및 유의사항을 잘 숙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차앤유 유종호원장은 “녹는 실리프팅 시술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1:1 충분한 상담 후 자신의 피부와 얼굴형, 주름에 가장 적합한 리프팅시술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과잉시술을 받으면 역효과가 날 수도 있으니 환자분의 상태를 정확히 진단 후 그에 맞는 최적의 실리프팅을 받는 것이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