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황후의 보이차 다이어트가 오는 22일(일) 오전 7시 50분에 현대홈쇼핑에서 방송을 진행한다.     

황후의 보이차 다이어트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체지방 감소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한 보이차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      

지난해부터 다이어트 효과를 비롯해 다양한 효능을 갖춘 중국 전통차 보이차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연예인들이 건강관리를 위해 즐겨 마시는 차라는 인식이 더해지면서, 홈쇼핑에서도 다양한 형태의 보이차를 소개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특유의 깊은 향과 맛으로 차로 끓여 마시는 사람들도 있지만 보이차가 오늘날 같은 인기를 끄는 이유는 바로 건강에 유익한 효능들 때문이다.      

주요성분인 ‘갈산’은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해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역할을 하여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고 비만을 예방한다. 또한 갈산이 포함되어 있는 카테킨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노화를 촉진시키는 활성 산소를 제거해 노화방지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 피부관리 및 중년 건강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졌다.      

보이차의 이러한 효과를 얻으려면 섭취량이 많아야 한다. 따라서 보이차의 체지방 감소 및 항산화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차 형태보다는 추출물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다만 매일 일정량 이상 마셔야 하므로 차로 마시는 데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보이차 성분을 압축한 보이차추출물 형태 제품들도 선보이고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