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효과] 김부각 만들어 보자…'단돈 500원으로 뚝딱!'

[화사효과] 김부각 마저 '화제'/ 사진출처= MBC

 김부각이 포털 사이트 실시간 순위에 오른 가운데 김부각 만드는 방법이 눈길을 끈다.

지난 20일 방송된 MBC ‘나혼자산다’에서는 화사가 출연해 간장게장, 김부각 먹방을 선보여 ‘먹방 여신’으로 발돋움했다. 

이에 김부각 만드는 방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김에는 비타민B2와 엽산이 풍부해 피의 흐름을 도와주어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는 겨울에 특히 좋다.

지난 7월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초스피드 제철 밥상'에서는 김밥용 김으로 5분 만에 '김부각' 만들기 레시피가 공개됐다.  

'김부각'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재료- 김밥용 김, 찹쌀가루, 소금, 깨소금, 물  

1. 먼저 찹쌀가루와 물을 1:3 비율로 넣고 잘 섞어준다. 잘 섞은 찹쌀 반죽을 전자레인지에 1분간 돌려 찹쌀풀을 만든다. 

2. 찹쌀풀에 소금 한 꼬집을 넣어 간을 맞춘다. 김밥용 김에 반쪽에만 찹쌀풀을 바르고 반으로 잡는다. 이어 반으로 접은 면에 찹쌀풀을 더 바르고 깨를 솔솔 뿌려준다. 찹쌀풀 바른 김을 전제리인지에 2분간 돌려 말린다. 

3. 마지막으로 기름에 마른 김부각을 튀긴다.  

화사 김부각 먹방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나도 김부각 좋아하는데 보면서 너무 먹고 싶더라. 마마무 화사 걍 이뻐보였음", "실검에 화사간장게장 김부각 김부각만드는법 뜬게 이거때문이었군ㅋㅋㅋ 그 곱창집처럼 이번에 나온 게장배달집도 폭주각?", "김부각 존맛인데ㅠ 화사가 먹방을 진짜 잘하는듯ㅡ" 등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