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이 23일 연구원에서 제11회 주니어닥터 개막식을 연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SI 제공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KBSI)이 주관하고 대전시가 후원하는 제11회 주니어닥터가 내달 18일까지 대덕연구개발특구 일원에서 개최된다. 주니어닥터는 연구현장에서 과학자를 직접 만나는 청소년 과학기술체험 프로그램으로 기초지원연은 23일 연구원에서 개막식을 열었다. 올해는 약 8700명의 청소년들에게 164개 주제로 440회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신청 결과 평균 경쟁률은 약 6대 1(최고 35대 1)을 기록했다.

사이언스 버스킹, ‘4차 산업혁명 시대, 우리의 미래는 어떻게 바뀔까’를 주제로 한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심진보 박사의 초청강연, 주니어닥터 선배들을 만나보는 ‘선배 주니어닥터와 함께하는 진로멘토링’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올해엔 과학체험 기회가 적은 청소년 초청 프로그램 행사와 함께 다양한 온라인 행사가 마련된다. 대전 교육복지 우선지원사업 대상학교 160명을 초청해 26~27일(초등생)과 내달 2~3일(중학생) 참가 기회를 제공한다.

주니어닥터 인증샷 이벤트(KBSI 페이스북·facebook.com/mykbsi)와 참가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수기 공모 이벤트(jrdoctor.kbsi.re.kr)도 진행된다. 올 하반기엔 주니어닥터 심화과정이 운영되며 이 과정을 마친 참가자는 주니어닥터 마스터 인증서를 받는다.

강정의 기자 justice@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