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몸신이다' 하체 살 빼는 5분 하트 운동법 공개

채널A '나는몸신이다'

 

지난 31일 방송된 채널A '나는몸신이다'에서는 하체비만 탈출을 돕는 운동법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는 스포츠 트레이너 레이양이 출연해 하체 살을 빼는 동작 '5분 하트 운동법'을 시범을 보였다.

먼저, 고관절 순환 스트레칭 방법이 소개됐다. 이 운동은 하체 순환을 막는 고관절을 풀어줘 혈액, 림프 순환을 시켜 부종을 예방한다.

고관절 순환 스트레칭은 매트에 똑바로 누워 오른쪽 다리를 들고 바닥에 닿지 않게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원을 그리며 회전시켜준다. 

두번째로는 안쪽 허벅지 스트레칭인데 허벅지 안쪽근육을 늘려주고 골반을 바로 잡는데 도움을 준다. 

두다리를 위로 들고 양팔은 옆으로 뻗어 바닥에 고정시킨다. 한쪽 다리를 바깥쪽으로 천천히 펼쳤다 다시 접어주는 동작을 반복하면 된다. 그리고 허벅지 안쪽 근육이 스트레칭 되도록 최대한 다리를 펼쳐준다. 이 동작이 힘들다면 무릎을 약간 구부린 상태에서 동작을 하면 훨씬 수월하게 할 수 있다.

마지막 동작은 앞쪽 허벅지를 스트레칭하는 운동이다.

앉은 상태에서 한쪽 다리는 뻗고 반대쪽 다리는 옆으로 접고 접은 다리의 종아리 살은 바깥으로 보내준다. 그다음, 양쪽 엉덩이를 바닥에 일정하게 대고 골반이 정면으로 향하도록 맞춰준다. 이때 무릎이 붙어 있는지 확인하고 팔꿈치를 대고 천천히 누워준다. 앞쪽 허벅지가 스트레칭 되도록 골반을 바닥으로 내리면서 호흡을 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