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경찰서 큰 성과, 치안활동 충남청 1위
청양경찰서 큰 성과, 치안활동 충남청 1위
  • 김종성 기자
  • 승인 2018.08.09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경찰서는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치안안전에 대한 2018년도 상반기 체감안전도 조사에서 충남경찰청 16개 경찰서 중 1위를 하는 영광을 얻었다고 밝혔다.

체감안전도 조사는 매년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범죄, 교통사고 안전 등에 대하여 설문을 실시하여 분석하고, 불안요인을 개선 주민이 안심하는 환경을 조성하고 지역치안에 대한 책임감을 확보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제도이다.

이번 체감안전도 조사에서 1위를 한 배경에는 ‘충남지방경찰청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활용하여 사회적 약자 보호활동, 범죄·교통사고예방활동, 대 여성악성범죄 근절활동 등 경찰의 치안활동사항을 주민들에게 다양한 영상과 카드뉴스로 알리고, 적극 쌍방향 소통을 한 결과로 분석된다.


또한 최 일선의 지구대 파출소에서는 자율방범대 및 각 사회단체와 연계하여 협력한 주민 눈높이 공동체 치안활동이 빛을 발휘하였다.
청양경찰서 고재권 서장은 취임 초 강조한 “청양 경찰 한 사람 한 사람이 청양의 주인이라는 마음 자세를 가지고 업무에 임하여 달라”는 외침이 일선 현장 경찰관들까지 일심동체가 되어 활동한 결과라고 자평하고 있다.

청양경찰은 앞으로 경찰활동 관련 의견을 다양하게 수용하여 지역의 치안이 안정되고 평온한 환경이 조성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하였다.

청양=김종성 기자 kjs3605@ggilbo.com

 
#실시간 핫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