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전반전 바레인 상대로 5-0 리드 … 황의조 해트트릭

15일 오후 인도네시아 자와바랏주 반둥의 시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축구 조별리그 E조 1차전 한국과 바레인의 경기. 황의조가 세번째 골을 넣고 있다. 연합뉴스

 

아시안게임 U-23 남자축구 대표팀이 전반전 5-0으로 바레인을 압도했다.

남자축구 U-23 한국 대표팀은 15일 오후 9시 인도네시아 반둥의 시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바레인과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조별리그 E조 1차전을 펼쳤다.

이날 김학범호는 바레인을 상대로 3-4-1-2를 가동, 황의조와 나상호를 선발 투톱으로 출전시켰다.

와일드카드로 발탁된 황의조는 아시안게임 대표명단에 올랐을때 인맥축구 논란이 불거졌으나, 이날 경기에서 세 골을 터뜨리며 실력을 증명했다.

첫 골은 와일드카드 황의조(감바 오사카)의 발끝에서 나왔다. 전반 17분 황의조는 페널티 지역 중앙에서 오른발 킥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두 번째 골은 전반 23분 김진야(인천)의 오른발 슛에서 나왔다.

전반 36분 황의조가 세 번째 골을 만들며 멀티골을 터뜨렸고, 전반 40분 나상호(광주)의 슈팅이 아메드 바레인 골키퍼의 몸을 지나치며 네 번째 골이 나왔다. 이어 전반 42분 황의조는 감각적인 슈팅으로 다섯 번째 골을 만들어냈다. 이로써 황의조는 전반전에서만 해트트릭을 완성시킨 선수가 됐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