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남 암살 용의자 재판 ...  "잘 계획된 공포 했다" 추론 가능

사진 출처 = 연합뉴스

 

김정남 암살 용의자인 베트남 출신 도안 티 흐멍(왼쪽)과 인도네시아인 출신 시티 아이샤가 16일(현지시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외곽 샤 알람 고등법원에서 열린 선고 공판에서 법원은 이들에 대한 판결을 연기하며 재판을 계속 하기로 결정했다. 

아즈미 아리핀 말레이시아 고등법원 판사는 이날 법원에 제출한 증거에서 두 여성 피고와 4명의 북한 용의자가 김정남을 조직적으로 살해하는데 "잘 계획된 공모를 했다"는 사실을 추론할 수 있다며 이들에 대한 심리를 지속적으로 해야 한다고 판단했다.

아즈미 아리핀 판사는 두 여성 피고와 4명의 북한 용의자가 김정남을 조직적으로 살해하는 데 ‘잘 계획된 공모’ 사실을 추론할 수 있다며 이들에 대한 심리를 더 해야 한다고 밝혔다.  

검찰이 사건의 모든 요소를 입증했다고 받아들였으며, 재판을 계속할 만한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것으로 판단했다.  

시티 아이샤의 변호를 맡은 구이 순 셍 변호사는 “‘재판 계속’ 결정은 실망스럽다”면서도 “이번 결정이 유죄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법원은 피고의 주장을 충분히 듣고 싶어 한다”고 말했다. 

앞서  두 사람은 북한 국적의 남성들로부터 몰래 카메라 TV 프로그램을 찍는다는 말만 믿고 가짜로 김정남을 공격했을 뿐이라며 무죄를 주장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