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축구] 한국-말레이시아전, 피파랭킹·전적 우리가 앞서 

한국남자 U-23 축구대표팀. 연합뉴스

 

광복절 승전보를 울린 한국 축구대표팀이 말레이시아와 아시안게임 조별리그 2차전을 펼친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U-23 축구대표팀은 17일 오후 9시(한국시간) 인도네시아 반둥에 위치한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말레이시아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E조 2차전을 치른다. 

한국은 현재 조 1위에 올라있다. 이번 상대는 키르기스스탄을 3-1로 꺾은 말레이시아다. 한국과 말레이시아는 나란히 1승을 거뒀지만 골득실에서는 훨씬 앞서 E조 선두다. 따라서 한국이 2차전에서도 승리하면 사실상 조 1위와 함께 16강행을 확정짓게 된다.

역대전적을 살펴보면, 한국은 말레이시아 올림픽 대표팀과 7승1무1패로 앞서고, 최근 3연승을 기록했다.

피파랭킹에서도 한국은 57위, 말레이시아는 171위로 114계단 앞서있다. 

바레인과의 경기에서 대승을 거뒀지만 방심은 금물이다. 

김학범 감독은 "아키야르 압둘 라시드와 사파위 라시드가 공격의 핵심"이라며 "선수들의 체력 소모를 최소화하는 차원에서 로테이션을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공격 조합의 변화가 예상된다. 좌우 윙백인 김진야(인천), 김문환(부산)이 풀타임을 뛴 만큼 대체자원인 이진현(포항)-이시영(성남) 조합이 대신 나설 수 있고, 최전방 스트라이커로 풀타임 출전한 나상호도 말레이시아전에서는 휴식할 가능성이 크다.

1차전에서 선발로 출전해 후반 13분 교체된 황의조는 공격진의 무게감을 고려해 또다시 선발로 나설 가능성이 있다. 중앙 미드필더도 1차전에서 운동량이 많았던 이승모(광주)나 장윤호(전북) 대신 김정민(리페링)이 투입될 수도 있다.

1차전에서 휴식한 손흥민이 후반에 잔디 적응과 경기 감각을 끌어올리는 차원에서 교체로 나올 가능성도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