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북소방서가 관내 41개소 소방 시설업 관계자를 초청해 안전환경조성에 대한 간담회를 하고있다

천안서북소방서는 지난 16일 오후 3시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관내 41개소 소방 시설업 관계자를 초청해 선제적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화재예방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소방시설 관련업체와의 공감대 형성 등 반부패 청렴문화를 정착시켜 소방행정 신뢰성 확보를 위해 실시했다.

주요사항으로 ▲청렴 공직사회 구현을 위한 청렴도 향상 추진시책 소개 ▲2018년 주요 개정법령 안내 및 적정 소방시설공사 당부 ▲임시 소방시설 설치 안내 및 지도, 공사장 용접작업 등 화기취급 시 화재 예방 당부 ▲자체점검 시 면밀한 점검으로 소방사각지역 발생방지 협조 등이다.

또한 업계의 비정상적 관행을 개선하고 상호 교류를 통해 효율적인 민원업무를 추진하는 등 소방시설업체의 건전한 육성과 안전문화 정착을 도모했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업체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시간도 가졌다.

노종복 천안서북소방서장은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선제적 예방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소방시설 업체의 부실시공 등으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소방 관련법령 등을 철저하게 준수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천안=김완주 기자 pilla21@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