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x2080 시리즈 '실시간 광원 처리 성능 제공?'

사진 출처 = 해당 기사와 무관한 사진/연합뉴스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을 하루 앞둔 20일(현지시각) 자사의 차세대 게이밍 그래픽카드 ‘지포스 20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어서 전 세계 PC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지포스 RTX 시리즈는 엔비디아의 차세대 튜링(Turing) 아키텍처를 채택했다. 튜링 아키텍처는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 광원 추적)을 가속하는 새로운 ‘RT 코어’와 세계 최초로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인공지능(AI) 추론용 텐서 코어(Tensor Core)를 탑재해 강력한 실시간 광원 처리 기능(RTX)을 갖추고 있다.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PNY가 노출 시킨 지포스 RTX 2080 Ti와 RTX 2080은 일명 비레퍼라 불리는 오버클럭 모델로, 동작 속도나 소비전력에서 FE로 판매 중인 레퍼런스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이를 제외한 대부분은 FE와 동일하다.

특히 최상급 모델인 지포스 RTX 2080 Ti는 전 세대 지포스 최상급 모델인 ‘지포스 GTX 1080 Ti’보다 약 20배의 실시간 광원 처리 성능(RTX-OPS)을 제공한다고 엔비디아는 강조했다. 

다만 엔비디아는 실시간 광원 처리 성능 외에 지포스 20시리즈의 일반 그래픽 성능은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