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제핀 타이어 파손' 차량 59대 펑크, 피해보상은?

 

운전중 도로에 쏟아진 고정핀 때문에 타이어 파손피해를 입은 운전자들이 피해보상을 받을 전망이다.

21일 광주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전 9시 20분께 서구 무진대로를 달리던 자동차 수십여대의 타이어가 파손됐다.

이날 마모(66)씨가 몰던 2.5t 트럭 화물칸에서 철제 고정핀이 무더기로 떨어졌다. 철제핀은 트럭 화물칸에 실린 자루의 입구 매듭이 풀리면서 도로에 100여개가 쏟아졌다.

경찰과 개별 보험사가 파악하기로 이 사고로 타이어 파손 피해를 본 자동차는 현재까지 무려 59대다. 

도로에 철제 고정핀을 쏟아 사고를 일으킨 트럭은 2억원 한도의 대물 보상 보험에 들었다.

피해 자동차들의 수리비 견적서가 나오지는 않았으나 경찰과 담당 보험사는 합산 금액이 배상 한도액인 2억원을 넘지 않을 것으로 추산한다.

다행히 이번 사고로 다친 사람은 없었고 터진 타이어로 인한 2차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운전자 마 씨는 철제 고정핀이 도로에 쏟아진 사실을 모른 채 트럭을 몰다가 뒤따르던 운전자가 경적을 울리며 사고 소식을 알리자 차를 세웠다. 경찰 10명은 도로에 쏟아진 고정핀을 하나씩 손으로 수거했다. 이 소동으로 30여분간 무진로가 교통 체증을 빚었다.

다친 사람 없이 타이어 등 차량 파손피해만 발생한 것으로 최종 집계되면 마 씨는 도로교통법상 적재물 추락방지 조치 위반으로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된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