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中 허베이성 허베이외국어대학과 학술교류협정 체결
백석대, 中 허베이성 허베이외국어대학과 학술교류협정 체결
  • 김완주 기자
  • 승인 2018.09.13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가 中 허베이성 허베이외국어대학과 학술교류협정 체결을 해 △2+2학생교류 △연구자료 등의 정보 교류 △교수 학술교류 △재학생 문화체험 등 협력하게 된다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13일 오전 10시 교내 본부동 12층 소회의실에서 중국 허베이(河北, 하북)성 스쟈좌(石家庄, 석가장)시에 위치한 허베이외국어대학교(河北外???院, 하북외국어학원)와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이날 협정식에는 멍샹훙 스쟈좌시 부시장을 비롯해 런짼중(任建忠) 도시관리위원회 주임, 류찐원(?金文) 원림국 국장, 왕짼 문화방송뉴스출판국 부국장, 쑨짼중 하북외국어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했으며,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 송기신 총괄부총장, 정정미 학사부총장, 이재천 행정부총장, 이계영 대외협력부총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함께 했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 체결로 ▲2+2학생교류 ▲연구자료 등의 정보 교류 ▲교수 학술교류 ▲재학생 문화체험 등에서 협력하게 된다.

허베이외국어대 쑨짼중 총장은 “백석대학교의 백석은 영광과 승리라는 뜻이라고 들었다”며 “이번 협약으로 양 대학의 교류가 한층 발전되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대학이 함께 발전할 뿐 아니라, 천안시의 자매도시인 석가장 시의 관계도 지속적으로 발전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허베이외국어대학교는 어문계열에 강한 종합대학으로 재학생은 약 1만 7000명이다. 중국 내에서 두 번째로 많은 종류의 언어(60여 개)를 배울 수 있는 대학으로 유명하다.

천안=김완주 기자 pilla21@ggilbo.com

 
#실시간 핫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