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대전시당, 교육청에 촉구

정의당 대전시당은 지역의 한 여고에서 벌어진 ‘스쿨 미투’ 사태와 관련. 시교육청을 향해 “적극 나서 철저히 조사하고, 제대로 징계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수능 앞두고···‘스쿨 미투’ 대전서도

대전시당(위원장 김윤기)은 13일 논평을 통해 “교사들이 지속적으로 성희롱·성차별 발언을 했다는 학생들의 폭로가 이어져 교육청이 진상조사를 하고 있고, 관련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는 10여 명에 달하는 교사들에 대한 각종 제보가 잇따르고 있다. 시민들은 충격에 빠졌다”라고 개탄했다.

그러면서 “학교 측은 연루된 교사 2명을 수업에서 배제했다. 교육청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하고, 학생 심리치유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교육청의 발표가 그저 쏟아지는 소나기를 피하기 위한 말장난에 그치는 것이 아니길 바란다”라며 명명백백한 진상규명과 엄벌을 촉구했다.

시당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사의 성추행, 성폭행에 따른 징계 건수가 줄지 않고 있다. 더 큰 문제는 신고돼 징계를 받는 사례는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고, 그나마 징계 수위가 낮은 솜방망이 처벌에 그치는 경우가 허다하다는 사실이다. ‘성(性) 비위 교원 무관용 원칙’은 지켜져야 한다. 학생을 보호하는 것, 안전한 학교환경은 교육의 전제조건”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교육청이 적극 나서 철저히 조사하고, 원칙에 따라 제대로 징계하길 바란다. 또 다른 학교들에서 또 다른 피해 사례들은 없는지 파악하고, 재발 방지책을 마련해야 한다. ‘스쿨 미투’는 그저 한바탕 내리고 마는 소나기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최 일 기자 choil@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