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대형 오피스텔 및 근린생활시설을 갖춘 에이스건설의 ‘에이스 케이씨티타워’가 동탄 홍보관에서 분양계약서를 발행해 홍보관이 장사진을 이루는 등 인상적인 행보로 눈길을 끌고 있다.

동탄2신도시는 수도권 남부의 대규모 신도시이자 자족형 복합도시로 풍부한 오피스텔 수요를 확보한 지역이다. 남부 비즈니스 요충지인 동탄2기 신도시 내에는 삼성전자와 IT, 첨단 바이오 기반 비즈니스 산업단지가 밀집해있으며, 광역비즈니스 콤플렉스 인근에는 동탄 테크노밸리가 조성 중이다.

최근에는 광역교통망까지 확충되면서 자족도시를 넘어 경기도 남부의 요충지로 금자탑을 쌓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미 수서발 SRT(동탄역)가 개통돼 강남 및 서울권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15분대이며, 부산은 2시간대로 단축됐다. 또한, 2021년 GTX가 개통을 앞두고 있어 향후 수서역 15분, 삼성역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

이처럼 다양한 발전 요소로 눈길을 끄는 이 지역에서 더욱 주목을 받는 지역이 시범단지 상권이다. 현재 개발단계에 있는 동탄2도시 내에서도 상권이 활성화된 해당 지역은 1.5km 내에 동탄역, 경부고속도로, 용인고속도로, 동탄 테크노밸리가 위치해 주변 배후 약 1만 세대를 품는 등 뛰어난 접근성을 보인다. 더불어 삼성전자, LG전자, 화성동탄일반산업단지 등의 대기업 및 대형 산업단지를 토대로 약 45만여 명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 지역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는 에이스 건설 케이씨티타워 동탄 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에 관심을 두는 이들이 빠르게 증가하는 분위기인데, 이에 전문가들은 영천동 일대 11자 상권에 가장 큰 단점으로 지적할 수 있는 주차 문제를 해결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에이스케이씨티타워의 주차대수는 자동차 585대, 자전거 332대로 동탄 최초로 층별 주차 시설을 보유해 1인 1주차가 가능한 쾌적한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대지면적 5,833.70m 연면적 50,614,43m 지하 3층~지상 8층 규모로 오피스텔 및 동탄 상가시설로 구성된다. 3층에서 8층까지는 특화된 설계구조를 바탕으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호텔식 복층 설계(층고 4.5m)오피스텔이 들어선다.

지하 1층은 푸드코트, 사우나, 볼링장, 스크린 게임장, 기타 스포츠 레저 시설이 입점 예정돼 있으며, 1층은 커피숍, 약국, 편의점, 부동산, 세탁소, 사진관 등 여러 생활 근린시설이, 2층은 대형 소아전문연합(내과, 소아과, 소아치과, 통증의학과, 소아한의원 등)이 입점할 계획이다.

특히 1층에서는 고객 유입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건물 자체에 썬큰 보행로를 조성함은 물론 외관을 쾌적하게 해 걷고 싶은 거리를 만드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홍보관 방문을 통해 알 수 있다. 동탄 홍보관 위치는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이며, 수지 홍보관 위치는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부근에 위치하고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