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으로 찬바람이 불어오는 환절기에 접어들면서 민감해진 피부가 고민인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건조해진 날씨에 일교차로 인한 온도 변화로 인해 갑자기 올라오는 피부트러블을 진정하기 위한 제품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여드름은 부위별 원이 다양하고 좁쌀, 화농성, 딱딱한 여드름 등 형태 역시 다양하기 때문에 피부타입에 적합한 관리법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성인여드름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피지관리 등 피부 홈케어부터 전문적인 피부관리실 케어까지 피부 관리를 적극적으로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지속적인 관리에도 효과를 보지 못했다면 잘못된 클렌징이 원인일 수도 있다.

민감성 트러블 화장품 브랜드 뮤어스킨이 선보이는 여드름 약산성 폼클렌징 비퍼스트워터클렌저 제품은 번들거리는 지성피부 소유자들에게 효과가 있어 주목받고 있다.

피부좋아지는법을 찾는다면 화장품을 고를 때 성분에도 관심을 가져야한다. 하지만 남들에겐 좋은 제품일지 몰라도 내 피부에 맞지 않는 제품일 수 있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이 되는 느낌을 받을 경우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여드름 빨리없애는법을 찾아 인터넷에 흔히 나와있는 피부관리법을 무작정 따라하기 보다는 정확한 자기 피부타입 진단 하에 나만의 피부 관리법을 찾아갈 필요가 있다. 피부 좋아지는 방법으로는 꾸준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