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투유] 대출 바짝 조이고 세금 부담 크게 높여… 당첨자 발표 '화제 집중!'

[아파트투유] 건설사 고민 깊어/ 사진출처= 연합뉴스

 아파트투유가 포털 사이트 실시간 순위에 오른 가운데 이번주 아파트투유 당첨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아파트투유는 20일 부산 동래 더샵, 경기 이천 마장지구A1 리젠시빌 란트 더웰, 강원 속초 테르바움, 전남 무안 남악신도시 중흥S클래스 퍼스트뷰 등 4곳의 청약 담첨자를 발표했다. 

이 가운데 청약조정대상지역인 부산 동래구에서 선보이는 동래 더샵은 1순위 청약(당해)이 5.51 대 1의 경쟁률로 마감됐다. 

20일 아파트투유 홈페이지에 따르면 이날 진행되는 청약 일정은 1순위 서울 신마곡 벽산 블루밍, 부산 대연 마루 양우내안애, 부산 이진 젠시티, 대구 진천역 라온프라이빗 센텀, 대구 힐스테이트 범어 센트럴, 대전 도룡 포레 미소지움, 경기 부천 심곡동 우림필유, 전북 완주 삼례동신아파트, 경북 문성레이크자이, 경남 무계서희스타힐스다.

청약 당첨 사실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10일 동안 아파트투유를 통해 조회 가능하다.

조회 기간이 경과된 경우 '과거당첨사실조회' 메뉴를 이용하거나 아파트투유 ARS를 이용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올해 청약시장에서 쾌조를 보인 대구의 신규 단지가 예비 청약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당첨자 발표는 9곳, 당첨자 계약은 8곳에서 예정돼 있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9·13 대책으로 분양시장에는 전매제한·무주택자격·청약시스템 관리 강화라는 트리플 규제가 예고됐다"며 "가을 성수기를 앞두고 건설사들의 고민이 깊어졌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