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달인' 추석특집 페이스트리식빵 & 막창순대 & 화덕피자

SBS '생활의달인'

 

 

24일 방송된 SBS 추석특집 '생활의달인' 화제의 자영업 코너에서는 페이스트리 식빵, 막창순대, 화덕피자 달인이 소개됐다.

서울 상수동 빵집

하수열 씨가 운영하는 베이커리 집 인기메뉴는 카스티야다. 카스티야의 맛의 비결은 소스에 있다. 마늘을 식초에 담가 올리브유를 넣고 하루동안 숙성시킨뒤 여기에 배즙, 버터, 생크림과 혼합하면 소스가 완성된다. 부드러운 카스티야 속 터지는 소스가 입맛을 사로잡는다. 위치는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39-21(paul310)이다.

부산 공순대

공명철 씨가 운영하는 공순대는 65년 전통을 자랑하는 이북식 순대전문점이다. 달인이 만드는 순대는 일반순대와 달리 당면이 없으며 된장에 숙성시킨 고기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온의 간장에 돼지고기를 익혀 누린내를 없앤다. 위치는 부산 중구 부평동 1가 29-27(공순대)

옥수동 화덕피자

방송에서는 서울 '옥수동 화덕피자'집이 함께 소개됐다.
이중철 씨가 만드는 화덕피자 맛의 비결은 토마토소스와 사워도우에 있다. 올리브 씨를 로스팅해 토마토에 집어넣고 화덕에 구우면 올리브씨의 고소함이 올라와 깊은 맛을 낸다. 달인은 토마토를 화덕에 구워 15~20일간 숙성시켜 토마토소스를 만든다. 또 사워도우(빵을 부풀리는 데 사용하는 유산균과 효모의 공생 배양물)에 치즈와 해산물이 조화를 이뤄 감칠맛을 낸다. 위치는 서울 성동구 한림말3길 27-1(옥수동 화덕피자)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