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고기가 물을 만났으니 위치가 한층 더 올라가는 시기. 계획대로 일이 안된다고 서두르지 말고 잘 생각한 후에 결정하자. 남이 보기엔 다소 무리가 있지만 어떤 행동이든 합리화될 수 있다. 시작은 적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그에 대한 보상이 점점 커진다

 

소띠

조급하면 실패하니 차분하게 다가서야 하는 시기. 윗사람의 의견을 경청하고 자세를 낮게 하면 공명할 수 있다. 그러나 가만있으면 해결되는 것은 전혀 없으니 보다 적극적으로 움직이자. 근본적인 문제해결이 급하니 시간이 걸려도 보다 확실히 처리하자.

호랑이띠

그 동안 준비해오던 일이 있으면 일이 잘 풀리고 좋은 결과를 얻는다. 직업적인 이동이나 변화를 갈망하지만 아직은 때가 아니다. 겉모습만 전부가 아니니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손에 잡은 것을 잊고 다른 것을 얻고자 바쁘게 다니면 힘들다.

토끼띠

생각과 행동이 평행선을 유지하려면 자기관리가 잘돼야 가능한 시기. 잔뜩 물이 오른 형세라 어느 방향으로 튈지 예측하기 쉽지 않다. 대접을 받고 싶다면 먼저 베푸는 것이 당연한 일. 깔끔하게 마무리하고 길을 나서면 막힘없이 시원하게 뚫린다.

 

 

용띠

어두우면 불을 밝히고 길이 막히면 둘러 가는 지혜를 발휘할 시기. 평상심을 지킨다면 소득은 적지만 질적으로 얻는 것이 있다. 정적인 것을 추구하는 것은 좋으나 깊이 들어가면 감당할 수 없다. 장거리이동이나 변화는 자제하고 자그만 것이 큰 것으로 만족 하자.

뱀띠

억지로 바꾸지 말고 순리대로 움직이면 길한 시기. 주변사람들과 조화를 이루는 일에 전력을 기울이자. 현실에 충실하면 이득을 얻으며 점점 높은 곳에 오르는 운세. 투자 한 만큼의 소득을 얻기는 힘드나 나름대로 좋은 성과가 있다.

말띠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으니 순서대로 처리하면 좋은 결과를 얻는 시기. 개운치 못한 구석이 있다면 방치하지 말고 개선하는 것이 좋다.앞서지 말고 뒤에서 지켜보면 최소한 같은 실수는 하지 않으니 사방으로 이어지는 기운은 강하지만 목표는 오직 하나로 정립하자.

양띠

스스로 행한다면 얻을 수 있지만 단기간에 성취하기엔 역부족인 시기. 분명한 가치관을 갖고 있다면 주변상황에 흔들리지 않고 안정된다.마음먹고 시작한 일은 계속해야지 상상만으로 그친다면 무슨 소용인가. 부질없는 경쟁은 모두를 피곤하게 만드니 화합하는 자세를 갖추자.

 

원숭이띠

한마음 잡지 못하는 중에 놀랄 일이 생길 수 있으니 마음을 가다듬어야 하는 시기.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에 조용히 밀려드는 이름 모를 공허한 기분이다. 혼자보다 여럿이 함께 거들면 어려운 문제도 쉽게 풀린다. 대화의 본질이 무엇인가를 정확하게 인식한 후에 의견을 제시하자.

닭띠
혼자 있지 말고 주변사람과 함께 있는 것이 여러모로 이득이 되는 시기. 하지만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는 아무것도 할 수가 없다. 귀인에게 고견수렴을 하는 것은 이로우니 독자적인 판단은 하지 말자. 고집은 아집이 되니 적당한 선에서 먼저 양보하자.

개띠
다른 생각을 가진 사람도 목표가 같으면 한배를 타고 가는 시기. 잠시 쉰다는 기분으로 길을 나서면 의외의 성과를 거둘 수도 있다. 어디로 가야 하는지 모를 때는 조언을 구하는 것이 가장 좋다. 작은 것이 모일 때는 많은 시간이 필요한 법이니 천천히 기다리자.


돼지띠
욕심만 부리지 않으면 자신이 정한 순서대로 마무리되는 시기. 눈에 보이는 문제점보다 보이지 않는 문제점을 해결하기가 힘들다. 어디서 무엇을 할 것인가를 생각지 말고 곧바로 행동으로 옮기자. 자녀문제로 부딪히지 말고 현실을 있는 그대로 수긍해야 편안하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