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날 맞이 이벤트·폰트 무료 배포 등 다채

[572돌 한글날]순한글 이름, 초성에 ‘ㄹ,ㅅ,ㅎ,ㄱ,ㄴ'이 있다면 영화관으로 GO!GO!

 

롯데시네마 공식홈페이지 화면 캡처

◆롯데시네마 ’한글대잔치‘

롯데시네마는 '한글 대잔치' 이벤트를 연다. 8∼9일 이틀간 순 한글 이름인 관객에게 영화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름 초성에 '롯,시,한,글,날'과 동일한 자음인 'ㄹ,ㅅ,ㅎ,ㄱ,ㄴ' 이 포함된 고객도 2000원 할인 받는다. 해당 관객은 현장 매표소에서 신분증을 제시하면 된다.

연합뉴스

◆ CGV 우리말 영화제목 짓기 ‘나랏말 백일장’

CGV는 한글날을 맞아 우리말로 영화 제목을 짓는 '나랏말 백일장'을 연다.

백일장 작품은 '암수살인', ‘베놈', '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 '창궐', '완벽한 타인', '배반의 장미', '벽 속에 숨은 마법시계', '퍼스트맨', '그린치', '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등 총 10개다.

CGV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영화를 골라 기발하고 재치 있는 한글 제목으로 바꿔 댓글로 응모하면 된다.'CJ ONE' ID당 1일 1회 1개 영화만 참여할 수 있다. 같은 영화는 중복 참여가 안 되지만, 다른 영화로 최대 10번까지 참여 가능하다.

온라인 투표를 통해 오는 15일까지 예선이, 16~23일에는 결승전이 열린다. 최다 득표를 얻은 상위 10개 작품에 선물을 증정하며, 장원에게는 CJ ONE 포인트 100만 점과 일반 2D 영화 관람 쿠폰 30장을 제공한다.

현재 이벤트 페이지에는 '대충살자, 이 곰처럼'('곰돌이 푸 다시 만나 행복해'), '그런데말입니다의 범죄'(신비한 동물들과 그린델왈드의 범죄'), '좋은 놈, 나쁜 놈, 베놈'('베놈'), '조선행'('창궐') 등의 제목이 인기를 얻고 있다.

빙그레 따옴체[빙그레 제공=연합뉴스]

◆빙그레 ’따옴체‘ 무료 배포

빙그레는 9일 한글날을 맞아 새 한글 글꼴 '빙그레 따옴체'를 무료 배포한다.

빙그레 따옴체는 빙그레 대표 제품인 냉장 주스 '따옴'의 제품 로고 디자인을 토대로 탄생했다. 빙그레가 개발 비용을 부담하고, 세종대왕기념사업회와 한국글꼴개발연구원이 자문, 윤디자인그룹이 디자인 개발을 각각 맡았다.

빙그레 따옴체는 이날부터 인터넷(www.bingfont.co.kr)에서 누구나 내려받을 수 있다.빙그레는 10월 9일 한글날이 회사 창립기념일로, 국내 상장 기업 가운데 드물게 순 한글 기업명을 사용한다.

지난해에는 '투게더' 아이스크림을 소재로 '빙그레체 Ⅱ', 재작년에는 '바나나맛우유'를 소재로 '빙그레체'를 무료 배포해 합산 35만 건 다운로드를 기록한 바 있다.

한글날 기념 MD[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연합뉴스]

◆스타벅스 한글날 기념 MD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572돌 한글날을 기념해 한글의 우수성을 표현한 머그잔, 텀블러, 스타벅스 카드를 9일 출시한다.

스타벅스는 "이번 한글날 MD는 한글 창제 원리가 담긴 훈민정음 해례본 가운데 '용자례' 부분을 발췌해 만들어졌다"며 "한글의 우수함을 나타낸 것은 물론, 한국의 전통회화 예술 기법의 하나인 '낙화'로 한글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고 소개했다.

낙화란 불에 달구어진 인두로 종이, 섬유, 나무, 가죽 등의 표면을 지져 그림이나 문양 등을 표현하는 우리나라 전통 예술이다.

낙화 분야에서 유일하게 무형문화재로 지정된 김영조 낙화 장인이 힘을 보탰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