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창업 시즌을 맞아 유망 창업 아이템 선정을 위한 예비 창업자들이 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은 브랜드 인지도와 마케팅,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갖춘 프랜차이즈 를 고려하기도 하며 특히 초보창업자들은 안정성 및 운영이 동시에 갖춰진 곳을 선호한다.

하지만 이 때 지속적이면서도 차별화된 아이템을 가진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선택은 필수이다.

최근 주목 받는 차별화 아이템 중 하나는 스크린야구 창업이다. 스크린야구는 실내에서 즐길 수 있기에 날씨에 영향을 받지 않고 실제 야구 장비와 안전 장비를 도입해 야구 마니아들은 물론이고 직장인들의 취미생활로도 인기가 있다.

vr방 창업도 차별화 아이템으로 꼽힌다.가상현실 헤드셋 기기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이를 활용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VR은 개성 있는 손님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주목하고 있는 아이템은 만화방과 접목한 만화카페 창업이다. 만화카페는 만화책을 즐기면서 동시에 커피등의 음료와 간단한 먹을거리를 제공하기에 최근 젊은 층에서 이색 데이트 코스고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방송인 박명수씨가 전속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만화까페 브랜드 벌툰은 이미 작년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마사지기계, 보드게임, 조이스틱게임, 영상방 등을 보유함으로써 남녀노소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아울러 인체공학을 바탕으로 개발한 벌집 구조 팔각 소굴 방 인테리어는 이색적인 디자인으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어 각종 SNS 후기를 장악하고 있을 정도로 반응이 좋다 단순히 인테리어만 예쁜 것이 아니라, 장시간 이용에도 허리, 목 등의 통증 없이 편안히 이용할 수 있게 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에 만화카페창업 벌툰은 만화카페창업의 극성수기 시즌인 12월 창업을 앞두고 이 시기를 놓치지 않으려는 예비 점주들의 관심이 뜨겁다. 

12월 겨울방학 극성수기 시즌을 놓치지 않으려면 시기에 맞춘 준비가 필요하다.
해당 시기에 맞춰 매장 오픈을 하기 위해서는 10~11월 동안 만화카페에 대한 정보수집, A급 점포 선정, 인테리어 시공 등까지 준비를 마쳐야 한다.
또한 11월 중순부터는 매장 운영과 홍보활동이 이루어져야 하며, 본격적인 성수기에 돌입하는 12월에는 매장 운영에 집중해야 한다.

때문에 12월 이 시기에 맞춰 매장을 열기 위해 예비점주들이 만화카페 벌툰 사업설명회로 대거 몰리고 있는 진풍경이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만화카페창업 브랜드 벌툰에서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무료 사업설명회를 추가로 개최한다고 밝혀 화제를 모으고 있다. .

만화카페창업 브랜드 벌툰에서는 오는 12월 겨울 방학 매출 특수를 누리도록 A급점포를 미리 찾아놓고, 지역에 맞게 매칭시켜 수월하게 극성수기에 맞춰 오픈을 시켜줄 예정이라 이를 노리는 예비점주들의 관심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만화카페 벌툰 관계자는 “만화카페는 다른 아이템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실내 놀이시설로서 먹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벌툰은 인체공학을 고려한 인테리어와 고객들의 동선 등 여러 방면을 고려해 효율적으로 매장을 설계함과 동시에 다양한 콘텐츠와 더불어 이색적이고 효율적인 인테리어로 매출이 높아 가맹점주의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덧붙여 “오는 12월 겨울방학 극성수기를 앞둔 예비점주들이 벌툰의 무료 사업설명회에 몰리고 있으며, 지난 설명회 신청건수가 100명을 넘어섰으나 선착순 30명 까지만 신청을 받고 있으므로 사업설명회 참여를 원할 경우 홈페이지 내에서 보다 빠른 신청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