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금/mbc

광주 한 아파트의 부동산 폭동의 중심에 이나금 강사가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PD수첩' 측이 한 달에 3~5억씩 급등하는 광주광역시 봉선동 아파트 값의 비밀이 빠숑, 이나금 등 스타강사에게 있었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보도했다.

어제(23일) 오후 방송한 MBC 'PD수첩'에서는 아파트 값 폭등의 원인을 살펴보고 그 투기 세력을 집중적으로 파헤쳤다.

광주의 대치동이라고 불리는 봉선동은 최근 몇 개월 만에 아파트 가격이 폭등했습니다. 1년 사이에 4억에서 10억이 넘는 아파트까지 등장했다.

PD수첩에 언급된 인물 중 부동산 스타강사 이나금이 있었다. 제작진은 부동산의 여왕으로 불린다는 이나금 직부연아카데미 대표가 언급한 지역 아파트 가격이 급등했다고 보도했다. 이나금은 수강생들에게 "(내 강의를 듣게 된) 당신들은 행운아"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나금의 강의 수강료는 1000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한다. 이나금 측은 "원래는 1100만원짜리 강의인데 책 출간 기념으로 550만원만 받는다"고 제작진에게 설명하기도 했다.
 

하지만 PD 수첩 보도가 나가자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이나금 측으로 추정되는 이의 반박글이 올라왔다.

반박글에는 "이나금 대표님의 실전투자반 강의에서는 수많은 부동산 물건에 대해 배운다. 아파트는 토지, 상가, 빌라, 오피스텔 등 많은 부동산 물건 중의 하나일 뿐이다. 저희는 다양한 부동산 물건의 합리적인 투자법을 교육하고 있다"라며 "아파트 투기를 조장하고 있다고요? 그렇다면, 직장인은 위와 같은 부동산에 대하여 전문교육을 받아서 내 집 마련을 하는 것이 아파트 투기를 조장하는 세력이라는 말인지 되묻고 싶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왜 직장인을 대상으로 부동산 투자 교육을 하냐는 의문에 대해서 이남금 측은 "부동산 투자는 '돈'이 많은 일부 투자가들만 전유물이 아닌 국민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평범한 직장인들도 올바른 투자법을 교육받는다면, 직장인도 내 집을 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나금 대표님 역시도 돈을 쫓는 것이 아닌 더 많은 직장인이 부동산 투자의 벽을 넘을 수 있도록 책을 쓰고 강연하며 부동산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계신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