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故강슬기 ... 20곳이 넘는 자창과 베인 흔적

그것이 알고싶다 故강슬기 방송화면

그것이 알고싶다 강슬기 도대체 그의 행복을 누가 뺏었나?

18일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그것이 알고싶다' 강슬기가 오른 가운데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17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가정폭력 피해자에서 살인 사건의 피해자가 된 故 강슬기 씨에 대한 내용과 함께 가정폭력에 대한 이야기를 다뤘다.

그것이 알고싶다 故 강슬기 는 여아를 가진 새댁으로 불과 이년전 결혼을 하며 행복한 삶을 살아가고 있었다.

그에게 가해진 남편의 극악무도한 몹쓸짓이 수차례 있었기 때문. "알고도 당하면서 아이때문에 가정을 지키고자 그가 노력을 했다"는 주변인들의 증언이 있었다.

이혼을 통보하고 떨어져있는 기간에 여아를 맡기로 한 남편이 여아를 핑계로 보러 오라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또 다시 폭행과성폭행을 당하고 이른새벽에 헐레벌떡 도주했다.

남편은 주소를 알고 찾아와 숨어있다 외출하려던 강슬기씨를 망설임없이 살해했다. 당시 목격자는 “이미 찌른 상태로 누군가와 통화를 하고 있더라. 피하거나 그런 건 아니었던 거 같다”라고 말했다. 심지어 남편은 직접 경찰에 신고를 해 자수를 한 상태였다. 부검 결과 20곳이 넘는 자창과 베인 흔적이 발견됐고, 뼈와 장기까지 손상을 입을 정도로 강슬기씨의 상태는 심각했다.

하지만 남편은 강슬기씨가 마치 바람이 나서 집을 나간 것처럼 SNS 상에 음해했다. 강슬기씨는 사망하기 전까지 남편의 스토킹에 시달리며 지옥같은 시간을 보내온 것이 방송을 통해 밝혀졌다.

이에 네티즌들은 "가정폭력 반드시 없어져야 한다", "도대체 이게 무슨 일이람 법규를 강화해서 가정폭력 2배로 강하게 처벌해야합니다", "정말 너무 슬픈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강슬기 씨와 같은 일은 다시는 없어야합니다", "도대체 어떻게 그렇게 끔찍한 일이 있을 수 있나요? 진짜 말도 안됩니다. 가정폭력범에 대한 강력한 응징이 필요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우리 사회에 가정폭력은 퇴출해야합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강슬기 씨의 안타까움 죽음 없어져야합니다", "故강슬기 씨와 같은 끔찍한 일을 다시는 만들지 말아야 합니다", "도대체 이 나라 법은 어떻게 된건지"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