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로 보는 오늘의 날씨] 전국 대부분 영하권 초겨울추위… 초미세먼지 농도 '한때나쁨'

화요일인 20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중부지방은 밤부터 내일(21일) 아침까지 구름많고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에 의해 오늘보다 1~3도 떨어지겠고, 중부내륙과 남부산지는 영하의 분포를 보이면서 춥겠다.
기온은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해야한다.

당분간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중부내륙과 남부산지에는 얼음이 어는 곳도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신경써야한다. 또한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기도 하다.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수준이지만, 초 미세먼지 농도는 하루종일 ‘한때나쁨’ 수준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호흡기 질환이 있는 환자들과 노약자의 경우 마스크를 필히 지참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 0.5~1.0m으로 불겠다. 기상청관계자는 “제주도남쪽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라며, 반드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