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전 챔피언 도스 산토스 VS 젊은 피 투이바사... 헤비급 신구 강자 '빅뱅' UFC Fight Night 142

UFC Fight Night 142(이하 UFN 142)에서 헤비급 신구 강자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2011년 헤비급 챔피언에 올랐던 주니어 도스 산토스와 호주 출신의 떠오르는 별 타이 투이바사가 UFN 142의 메인이벤터로 나서는 것. 호주 애들레이드에서 열리는 UFN 142는 오는 2일 일요일 낮 12시 메인카드부터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생중계된다.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는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권 구매 없이 무료로 스포티비(SPOTV) 실시간 채널을 시청할 수 있다.

현재 랭킹 7위에 머물러 있는 도스 산토스는 챔피언에 올랐던 ‘과거의 영광’을 잃었다. 2011년 11월 타이틀을 획득한 이후 2차 방어전에서 케인 벨라스케스에 무릎을 꿇었던 그는 이후 승리와 패배를 번갈아 기록하고 있다. 약 6년 전부터 지금까지 ‘연승’을 이어나간 적이 없다. 그런 그에게 데뷔 이래 8연승을 달리고 있는 투이바사는 다소 부담스러운 상대다.

랭킹이나 인지도 모두 도스 산토스가 우위에 있지만, 투이바사도 아직 패배를 경험한 적이 없는 실력자다. 가장 최근 경기였던 UFC 225에서는 UFC 헤비급 통합 챔피언 출신 안드레이 알롭스키에 만장일치 판정승을 거둬 그 기세가 하늘을 찌른다. 지난해 다시 경기를 치를 수 있을지 장담할 수 없을 만큼 심각한 부상을 당했었지만 이를 극복하고 연승을 이어가고 있어 더욱 높은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하다.

많은 격투기 팬들이 둘의 치고 받는 모습을 기대하고 있는 한편, 투이바사는 도스 산토스에 다소 애틋한 감정을 드러내 흥미를 끈다. 자신의 SNS에 도스 산토스와 다정한 포즈로 찍은 사진을 게시하며 “MMA는 멋진 스포츠다. 어느 날은 친구로서 포옹하는가 하면, 그 다음에는 서로 주먹을 날리기도 한다”는 감상을 남겼고, ‘#RESPECT(존중)’ 이라는 해시태그를 덧붙이기도 했다.

‘묵직한’ 싸움이 기대되는 이번 대회는 일요일 낮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생중계된다. PC와 모바일 등 온라인 무료 중계는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시청 가능하다.

------------------------------------------

12월 UFC 주요 대진표

TUF 28 Finale - 도스 안요스 vs 우스만(12.1)

웰터급

도스 안요스 vs 우스만

밴텀급

무뇨즈 vs 캐러웨이

미들급

스튜어트 vs 셔하바지안

여성 플라이급

김지연 vs 셰브첸코

페더급

글렌 vs 아귈라

UFC Fight Night - 도스 산토스 vs 투이바사

헤비급 

주니어 도스 산토스 vs 타이 투이바사

헤비급

마크헌트 vs 저스틴 윌리스

라이트 헤비급

마우리이시오 쇼군 vs 페드로 타이슨

UFC 231 - 할로웨이 vs 오르테가 (12.16)

여성부

쉐브첸코 발렌티나 vs 예드제칙 요안나

밴텀급
카네이로 헤나토 vs 벡틱 머사드

여성부
가델하 vs 안사로프

라이트헤비급 
마누와 vs 산토스

UFC 232 - 존스 vs 구스타프손 (12.30)

여성부 

저스티노 vs 누네즈

웰터급 

콘딧 vs 키에사

라이트헤비급

라티피 vs 앤더슨

헤비급

알롭스키 vs 해리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