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공무원 채용] 수험 환경에 따른 시험대비법

대전중앙경찰학원 실장 김기현

 

합격생들은 수험생활을 하는 동안 절대 한 눈 팔지 않습니다.

모든 것을 합격이라는 목표만 향해 투자합니다. 수험생활을 하면서 남들 하는 것 다 하겠다고 한다면 그 사람은 수험생활을 과감히 포기하는게 나을수도 있습니다.

일단 수험생활을 시작하면 단순한 일상생활을 유지해야 합격에 빨리 이르게 됩니다.

모든 생활을 수험 계획에 맞춰 단순화해야 하며, 수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주변 환경을

생각해 보고, 최대한 빨리 정리하도록 합니다.

공무원 시험을 준비한다고 주위에 대놓고 떠들면 심적인 부담 때문에 공부가 안 된다고 하나, 오히려 주위에 조용히 알려 양해를 구하는 편이 주변 사람들과의 트러블을 줄이게 되며

물러날 곳 없이 자신을 철저히 궁지에 몰아야 다른 생각 없이 공부에 몰두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수험 준비에는 상당한 비용이 소요됩니다. 이 부분은 수험생활에 상당히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경제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못하면 불안한 마음에 공부에 집중하기도 어렵고 아르바이트를 해야 하는 등의 문제로 수험기간이 길어질 수 있으며, 결국에는 수험생활을 포기하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본격적인 수험생활에 들어가기 전에 반드시 경제적인 문제도 해결해 놓아야 한다.

가족에게 수험공부를 언제까지 할 것이며, 총 어느 정도의 비용이 소요될 것인지를 알려 양해와 협조를 구하고 만약 그런 상황이 안 된다면 본격적인 수험생활을 시작하기 전에 방학 등을 통해 수험비용을 미리 마련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빠른 합격을 하고자 한다면 독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에 각 과목의 전반적인 체계를 잡아 놓지 못하면 수험기간은 길어질 수밖에 없으니 비용이 들더라도 전문적인 강사의 강의를 듣는 것이 유리하다. 실제로 합격수기들을 살펴보면 강의를 이용하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고, 합격자들 대부분 강의를 중심으로 예습, 복습을 철저히 한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는 것은 지식의 양이나 공부 시간이 아니라 얼마만큼의 경쟁자들을 제칠 수 있느냐입니다. 이 점을 상기하면서 어려운 처지인 만큼 보다 절실히 도전한다면 분명 합격에 가까워질 것입니다. 수험생여러분들.. 오늘도 파이팅입니다.

 

강정의 기자 justice@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