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로 보는 오늘의 날씨] ㅇ

목요일인 13일 아침 서울과 경기도를 포함한 중부지방에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북서쪽에서 접근하는 찬 공기가 눈구름을 발달시켜 경기 남부, 강원 영서 남부, 충북 북부를 중심으로 최고 5㎝ 내외의 많은 눈이 내려 대설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 중부지방, 전라 동부 내륙, 경북 북부 내륙의 예상 적설량은 1∼3㎝이다. 
다만, 기상청은 "기압골 후면의 찬 공기가 강할 경우 불안정성이 커져 적설량이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눈이 주로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집중돼 출근길 교통이 혼잡할 것으로 보인다"며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눈이 그친 뒤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낮 동안에도 눈이 녹지 않고 얼어 빙판길이 예상된다.
오후에 눈이 그친 뒤에는 북서쪽으로부터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해 전국의 기온이 급격히 떨어질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미세먼지 농도는 오전에 호남권·영남권은 '나쁨' 수준을 보이겠고 나머지 지역은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대부분 해상에도 강한 바람이 불고 물결이 높겠다. 동해안은 너울에 의해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동해 앞바다 0.5∼2.5m, 남해 앞바다 0.5∼1.5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서해 1.0∼3.0m, 남해 1.0∼2.5m, 동해 1.5∼4.0m로 예보됐다.

#날씨 #오늘의 날씨 #내일 날씨 #전국 날씨 #서울 날씨 #대전 날씨 #춘천 날씨 #강릉 날씨 # 인천 날씨 #청주 날씨 #전주 날씨 #광주 날씨 #대구 날씨 #부산 날씨 #제주도 날씨 #울릉도 날씨 #미세먼지 #미세먼지 농도 #초미세먼지 #출근길 날씨 #전국 내일날씨 #내일미세먼지 #13일 날씨 #날씨예보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