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초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외출 자제 하세요"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은?
서울시 초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외출 자제 하세요"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은?
  • 김미영 기자
  • 승인 2019.01.12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초미세먼지 주의보 발령 "외출 자제 하세요"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은?

 서울시 초미세먼지 주의보 발령이 눈길을 끈다.

경기도에 내려진 초미세먼지(PM 2.5) 주의보가 31개 시·군 전역으로 확대됐다.

도는 전날인 11일 오후 중부권 11개 시, 남부권 5개 시에 초미세먼지 주의보를 발령한 데 이어 이날 오전 북부권 8개 시·군에도 초미세먼지 주의보를 발령했다.

이로써 경기도 전역에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려졌다.

초미세먼지는 머리카락 굵기의 30분의 1 정도로 작아 호흡기에서 걸러지지 않고 허파꽈리까지 침투하기 때문에 미세먼지보다 인체에 해롭다.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에는 일회용 마스크, 산업용 마스크 등 일반마스크가 초미세먼지를 막지 못하므로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보건용마스크를 구입할 때는 ‘의약외품’ 표시와, 입자차단 성능의 ‘KF’를 확인해야 한다. 마스크는 KF80, KF94, KF 99로 KF뒤에 붙은 숫자가 클수록 성능이 좋지만, 호흡이 어려울 수 있어 호흡량과 크키, 미세먼지 농도 등을 고려해 제품을 선택하도록 한다.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은 생강, 배, 홍삼 등이 있다.

 더불어 배는 기관지염에 좋은 음식이다. 배는 항암 효과가 있어 가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며, 항산화 성분이 있어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홍삼은 기관지뿐만 아니라 폐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실시간 핫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