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브리핑] 제12차 조달행정발전위원회 개최...업무계획 방안 논의

조달청(청장 정무경)은 6일 오전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제12차 조달행정발전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9년도 조달청 업무계획의 효율적 추진 방안과 개청 70주년을 맞아 조달청이 나아가야 할 방향 등을 논의했다.

조달청은 경기활력 제고를 위해 창업·벤처기업 성장과 기술혁신 지원, 공공구매제도를 활용한 일자리 창출 등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이를 위해 창업·벤처기업의 조달시장 진입→성장→도약의 선순환 구조를 공고히 하고, 혁신제품의 판로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조달사업에 대한 상반기 조기집행을 독려하고 일자리 관련 계약제도의 실효성을 높여 조달기업의 부담을 경감시킬 방침이다.

아울러, 투명·공정한 조달시장을 조성하고 조달고객에 대한 서비스 품질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업무도 충실히 수행할 방침이다.   

경쟁과 기술개발을 유도하는 방향으로 계약·심사제도를 개선하고, 불공정 조달행위 근절을 위한 부처 간 헙업 및 페널티를 강화할 예정이다. 

계약절차는 간소화하고 평가서류 제출 부담은 완화하되 조달물자의 품질과 안전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정무경 조달청장은 “앞으로 조달행정발전위원회가 조달정책 수립 과정에서 정책자문기구 역할을 충실히 해줄 것을 당부드린다”면서, “올해는 특히 개청 70주년을 맞아 급변하는 환경에 맞게 새로운 70년을 준비한다는 각오로 직접 현장을 찾아다니면서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