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영부인 언급 왜했나?

나경원 영부인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발언했다.

자유한국당은 17일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지정 관련 투기 의혹과 관련해 손 의원과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의 친분을 부각하며 비난 공세에 나섰다.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비상대책위에서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 사건을 ‘손혜원 랜드’ 사건으로 공식 명명한다”며 “단순히 투기가 아니라 초(超)권력형 비리 사건”이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손 의원은 단순한 여당의 초선의원이 아니라 영부인인 김정숙 여사와 숙명여고 동창으로서, 정치 입문 계기에 대해서도 ‘김 여사의 부탁에 의해 입당하고 문재인 대통령을 도와주게 됐다’고 밝혔다”고 지적했다. 

김병준 비대위원장도 “손 위원이 여당 간사이자 영부인의 친구라는 위세로 사익을 추구했다는 점이 국민이 생각하는 의혹의 본질”이라고 말했다. 

한국당이 김정숙 여사까지 거론하고 나서자 청와대는 불쾌한 기색을 감추지 않았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나경원 원내대표가 ‘초 권력형 비리’라는 표현을 썼는데 그런 발상이야말로 ‘초현실적 상상력’이다”라며 “정치판이 아무리 혼탁하다 하더라도 지켜야 할 최소한의 예의와 선이 있다. 그 선을 지켜달라”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